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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인이란
1. 고충처리인의 자격 : 연합뉴스 구성원 중 당사가 보도하는 내용 전반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고충처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경륜 등을 갖춘 인물로 한다.
2. 고충처리인의 지위 및 신분 : 고충처리인은 당사가 보도한 내용으로 인한 권익침해여부의 조사, 시정건의
    및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조치를 권고할 수 있는 지위를 갖는다.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 활동을
    보장함과 아울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건의 및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한다.
3. 보수 및 임기 : 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업무 수행 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정
    금전을 제공 할 수 있으며,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연합뉴스 보도로 인해 피해를 본 개인 또는 단체(국가ㆍ지방자치단체, 기관 또는 단체의 장)는 당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고충처리 신청방법' 코너를 통하여 고충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된 고충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