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주요 상품/주요 뉴스 서비스
사진 & 그래픽 & 영상, PC, 태블릿,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연합뉴스 모바일웹 페이지를 이용중인 모습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어 나갑니다.

연합뉴스는 텍스트와 사진, 그래픽, 인포그래픽, 영상 등 비주얼 뉴스 공급을 강화해 멀티미디어 뉴스통신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주요 상품연합뉴스가
생산하는 상품

트렌드를 이끌고 세상과 소통하는 다양한 콘텐츠 부터 광고 영향력을 갖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상품까지 신문, 잡지, 인터넷, 방송 등 여러 가지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뉴스 상품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뉴스 상품
국내 최고의 종합뉴스와 관련정보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하는 전용 단말기 서비스인 '뉴스리더' , 웹브라우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범용 단말기 서비스 '프리미엄뉴스'가 있습니다.
인물
20만여 명에 달하는 국내 및 북한 주요인물의 상세 프로필과 사진을 포함한 인물정보를 회사 홈페이지, 뉴스리더, 프리미엄뉴스 및 제휴를 맺은 포털 및 모바일을 통해 제공합니다. 또한 이 가운데 2만 4천여 명을 엄선해 '한국인물사전'으로 제작,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서비스연합뉴스가
생산하는 뉴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국내뉴스
연합뉴스는 한국에서 생산, 유통되는 모든 뉴스의 허브(Hub)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뉴스
연합뉴스는 국내뉴스와 국제뉴스가 상호 교류되는 가교로 워싱턴, 베이징, 도쿄, 파리, 모스크바 등 전 세계 33개 지역에 파견된 특파원과 통신원 등 해외취재망을 통해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6개 외국어 뉴스 서비스
연합뉴스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국내 각 분야 주요뉴스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으로 옮겨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국제국은 날로 성장,발전하는 한국의 이모저모를 세계 83개 주요 뉴스통신사, 130여개 재외 한국공관, 주요 국제 기구 등에 제공하고 자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외국의 네티즌들에게도 직접 전달함으로써 한국의 모습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금융정보뉴스
연합뉴스의 자회사인 연합인포맥스는 주식, 채권, 외환 등에 관한 각종 금융정보 뉴스를 실시간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북한 및 한민족 뉴스
연합뉴스는 2002년 12월 북한 조선중앙통신(KCNA)과 뉴스교류 협정을 맺어 북한 내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합뉴스 글로벌코리아센터 (www.koreancenter.or.kr)는 700만 재외동포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한민족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한민족 글로벌 네트워크'와 국내 다문화 공동체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사진 & 그래픽 & 영상 뉴스
연합뉴스는 국내 최고의 보도 사진 뿐만 아니라 AP, Reuters, AFP, Xinhua, ITAR-TASS 등을 비롯한 해외 유수 통신사와 사진전문 통신사 EPA 등에서 확보한 해외의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연예, 과학 등에 관한 다양한 사진을 국내 언론, 출판 및 광고회사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PR Newswire 보도자료 해외 배포 서비스
PR Newswire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주요 미디어(신문·방송)와 포털 등 온라인 사이트,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에 국내 기관·기업 홍보 및 보도자료를 영어나 현지 언어로 실시간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
SP(Special Assignment Photo) 서비스
연합뉴스는 기업, 기관, 단체, 정부 부처의 국내외 행사나 뉴스, 동정 등을 고객의 요청에 의해 사진 취재 및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재자료는 연합뉴스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언론사와 온라인 매체에 실시간 전송되며 포털, 각종 뉴스 상품으로 배포됩니다.
보도자료 원문 배포 서비스
24시간 365일 실시간 송고체계를 갖춘 연합뉴스에서 기업고객의 보도자료를 국내 언론사 및 포털에 송고함으로써 대언론 및 일반 대중에 대한 홍보의 효율성을 제고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뉴스정보 배포 서비스
국내 최대 기사 배포망을 가진 연합뉴스에서 고객의 보도자료에 기반해 연합뉴스 '뉴스 게시판' 을 통해 국내 언론사 및 포털에 송고하는 뉴스정보 서비스입니다.
주관 뉴스통신사 서비스
세계적인 미디어 네트워크를 보유한 연합뉴스가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행사를 영어, 중국어 등 6개 외국어 콘텐츠로 제작해83개 해외 주요 통신사를 포함, 해외언론사에 실시간으로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