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폼페이오 "핵 완전폐기하면 미 민간투자 허용해 북 인프라 지원"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3일(현지시간) 북한이 핵 프로그램을 완전히 폐기하면 미국의 민간 투자가 허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방송된 미 폭스뉴스 방송의 '폭스뉴스 선데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북한은 핵 프로그램의 완전 해체에 동의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또 CBS방송의 '페이스 더 네이션'에도 나와, 미국민의 세금을 들여 북한을 지원할 수는 없지만, 대북 제재를 해제해 미 자본이 북한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boRraK7DANX

■ 선거 출마의원 사직서 처리시한…여야 원내대표 회동 주목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국회의원 4명의 사직 안건 처리시한인 14일 안건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가 열릴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바른미래당 김동철, 평화와 정의 의원모임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의 정례회동 등을 통해 본회의 개의 문제를 포함한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한다. 민주당 김경수(경남 김해을), 양승조(충남 천안병), 박남춘(인천 남동구갑), 한국당 이철우(경북 김천) 의원 등 4명의 사직서가 이날 본회의에서 통과되지 않으면 이들 지역의 보궐선거는 6월 선거와 동시에 치를 수 없다.

전문보기: http://yna.kr/tnRhaKdDAN7

■ 신혼희망타운 '로또' 막는다…전매제한 강화될 듯

정부가 신혼희망타운의 분양주택에 별도의 전매제한 기간과 거주의무 요건 등을 두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신혼희망타운이 수도권 유망 지역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돼 일부 '로또' 논란이 우려되면서 과도한 시세차익을 줄이고 투기성 수요 등을 차단해보려는 복안이다. 1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신혼희망타운의 투기방지와 시세차익 환수 방안의 하나로 분양주택에 대한 별도 전매제한 기간을 부여하기 위한 실무 검토에 착수했다.

전문보기: http://yna.kr/6nRIaKNDANz

■ 전국 맑고 낮엔 초여름 더위…중서부 미세먼지 '나쁨'

월요일인 14일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1.9도, 인천 10.8도, 수원 11도, 춘천 13.9도, 강릉 18.1도, 청주 14.1도, 대전 13.9도, 전주 13.3도, 광주 13.7도, 제주 15.1도, 대구 14.4도, 부산 16.9도, 울산 15.1도, 창원 15.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21∼30도로 예보됐다. 일부 내륙의 낮 최고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올라 덥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크겠다.

전문보기: http://yna.kr/-cROaKLDAOO

■ 한진家 '필리핀 도우미', 강남에선 예삿일…아프리카 출신도

"요새 필리핀 사람도 구하기 힘들어요. 영어가 되니까 애들 있는 집에서 많이 찾아요. 에티오피아나 이집트 사람은 어떠세요? 요새 '있는 집'에서 심부름꾼으로 많이 써요. 비자요? C-3(단기방문비자)죠. 숨어서 하는 거예요." 대한항공 총수 일가가 필리핀 출신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강남을 비롯해 소득 수준이 높은 지역에는 외국인 도우미 불법 고용이 만연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보기: http://yna.kr/8nR0aK6DANn

■ 아시아나 여객기, 터키 활주로 이동 중 다른 비행기 충돌…화재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다른 항공기에 충돌해 화재가 났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항공편 취소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13일(현지시간) 오후 5시 30분 이스탄불 아타튀르크국제공항을 출발해 서울(인천)으로 갈 예정이던 아시아나항공 OZ552편 에어버스 A330기종 항공기가 활주로로 이동하던 중 날개로 터키항공 에어버스 A321기종 항공기 꼬리 부분을 치고 지나갔다. 이 사고로 터키항공 항공기의 꼬리부분 스태빌라이저(꼬리 부분의 균형을 잡는 수직날개)가 완전히 꺾여 날아가고, 화재가 발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WcRtaKKDAOk

■ 이스라엘 미국대사관 오늘 예루살렘으로 이전…긴장 최고조

이스라엘에 주재하는 미국대사관이 14일(현지시간) 종교성지인 예루살렘에 둥지를 튼다. 미국 정부는 이날 오후 4시께 이스라엘 건국 70주년을 맞아 예루살렘 남부의 아르노나(Arnona)에 있던 기존 미국영사관에서 미국대사관 개관식을 연다. 개관식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과 맏사위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보좌관, 스티븐 므누신 재무부 장관 등 800여 명이 참석한다.

전문보기: http://yna.kr/TcRkaKnDAOp

■ '노조와해' 삼성전자서비스 전무 등 오늘 구속심사…수사 분수령

노조와해 활동 실무를 총괄한 의혹을 받는 삼성전자서비스 임원 등 4명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4일 오전 10시 30분 최모 삼성전자서비스 전무와 윤모 상무, 노무사 박모씨, 전 동래센터 대표 함모씨 등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이들의 혐의와 구속 필요성을 심리한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성훈 부장검사)는 지난 10일 이들에 대해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5nRkaKMDANt

■ 작년 서비스 수출 증가율, OECD서 한국만 '마이너스'

한국의 지난해 서비스 수출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유일하게 뒷걸음질 친 것으로 나타났다. 원화 강세와 같은 일시적인 요인도 있지만 서비스업 경쟁력 저하가 근본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14일 OECD 통계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제수지상 서비스 수출은 877억2천60만 달러로 1년 전보다 7.6% 감소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HRdaKuDAMb

■ 당정, 오늘 '민간 일자리 대책' 협의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민간 일자리 대책 마련을 위해 당정회의를 개최한다. 당정은 이날 오전 7시 3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로드맵, 뿌리산업 일자리 창출 방안, 창업 대책 등을 논의한다. 민주당에서는 김태년 정책위의장과 조정식 국회교통위원장,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이, 정부에서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 차관이 자리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onRhaKxDAN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4 08: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