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뉴스 홈

다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뉴스Y
인포맥스
한민족센터
축제장터
이매진
콘텐츠판매

로그인



광고배너

기본 서비스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 미투데이
  • RSS


속보

핫이슈
  1. 1
  2. 1
  3. 1
  4. 1
  5. 1

광고배너


속보분야 뉴스입니다.

기자協, 세계기자대회 14~21일 개최(종합)기사 공유하기
트위터와페이스북
종합5개SNS
기사보기옵션

기자協, 세계기자대회 14~21일 개최(종합)

74개국 110명 참석…독도·DMZ 방문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한국기자협회(회장 박종률)는 세계 각국의 기자들이 저널리즘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세계기자대회를 14~21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기자협회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외교통상부, 국방부 등의 후원으로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를 비롯해 전국에서 열린다.

세계 74개국 110명의 현직 기자들이 참가할 예정이어서 참가국이나 참석자 규모가 그동안 기자 단체 주최로 열렸던 행사 중 가장 크다.

기자협회는 당초 참가자 규모를 80명으로 잡았지만 최근 한반도의 긴장 상황이 고조되면서 참가 요청이 급증하자 참가자 수를 확대했다.

짐 보밀라 국제기자연맹(IFJ) 회장을 비롯해 영국 가디언, 독일 ARD, 중국 신화통신·인민일보, 일본 NHK·아사히신문 등 세계 주요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디지털미디어 시대, 언론의 미래는?', '디지털미디어와 저널리스트 역할 변화'를 주제로 콘퍼런스가 열리며 '박근혜 정부의 외교 정책'과 '글로벌 시대의 국제 교류'를 주제로 한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특히 독도를 방문해 한국의 영토임을 직접 체험하고 남북 분단의 현장인 비무장지대(DMZ)를 찾아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느끼는 기회도 갖는다.

또 SK텔레콤[017670]의 IT 체험관 티움(T.um), 수원 삼성전자[005930] 공장, 대전과학연구단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등을 현장 취재한다.

강창희 국회의장, 윤병세 외교부 장관,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염홍철 대전시장, 박준영 전남지사, 김관용 경북도지사 등과 오찬 또는 만찬 자리를 갖는다.

박종률 기자협회장은 "세계기자대회가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고 언론인들 사이의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올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뒤 내년부터는 '서울기자포럼'으로 확대해 매년 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kki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4/08 14:13 송고


그 외 기사 모음


광고


애드티브 광고


▶ [ 대명리조트 ] 분양안내책자 무료배송 ◀
- 거제리조트 6월13일오픈 회원권특별분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