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뉴스 홈

다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한민족센터
축제장터
이매진
콘텐츠판매
헬로포토

로그인



광고배너

기본 서비스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 미투데이


속보

핫이슈
  1. 1
  2. 1
  3. 1
  4. 1
  5. 1

광고배너


속보분야 뉴스입니다.

<구혜선·장미란 '행복나눔인' 장관상 받는다>기사 공유하기
트위터와페이스북
종합5개SNS
기사보기옵션

<구혜선·장미란 '행복나눔인' 장관상 받는다>

재능나눔·자원봉사 우수자 40명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배우 구혜선씨와 전 역도선수 장미란씨, 디자이너 이상봉씨 등이 재능나눔과 자원봉사에 앞장 선 공로로 정부로부터 상을 받는다.

보건복지부는 2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이들 유명인을 포함해 '2013년 제2회 행복나눔인(人)'으로 선정된 40명에게 복지부장관상을 수여했다.

행복나눔인상은 '나눔' 부문에서 사회적 귀감이 된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2011년 이후 지금까지 분기별 선정을 통해 모두 378명이 상을 받았다.

구혜선씨는 아동전문 호스피스 시설 부족 문제를 지적한 '오늘을 사는 아이들-아동호스피스편', 반려동물과 사람의 교감을 다룬 '너는 내운명' 등의 프로그램에 목소리 재능을 기부해왔다. 또 올해 희망TV '드림 위드(Dream With)' 프로그램에서는 폐교 리모델링을 위해 손수 벽화를 그리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했다.

장미란씨 역시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 기부 방식으로 아마추어 스포츠인들의 성장을 돕고, '드림 장학사업'을 통해 어린 스포츠 지망생들에게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런던올림픽 탁구선수 유니폼 제작, 2012년 광복절 티셔츠 제작 과정 등에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재능을 기꺼이 나눠준 이상봉씨도 상을 받는다. 이 씨는 '드로잉서클'이라는 단체를 통해 해마다 자신이 디자인한 옷도 기부해왔다.

이밖에 1995년 이후 18년동안 어려운 이웃들의 머리를 무료로 가꿔 준 이용사 강창해씨,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22년동안 장애인 돕기 등 8천시간의 봉사를 실천한 군인 이찬우씨, 2010년부터 자비를 들여 저소득층과 노인들에게 장수 사진을 찍어 준 경찰관 유기선씨 등도 수상자에 포함됐다.

일반 국민도 나눔을 실천한 이웃을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를 통해 직접 추천할 수 있다.

shk99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6/28 06:00 송고


그 외 기사 모음


광고


애드티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