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뉴스 홈

다국어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한민족센터
축제장터
이매진
콘텐츠판매
헬로포토

로그인



광고배너

기본 서비스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속보

핫이슈
  1. 1
  2. 1
  3. 1
  4. 1
  5. 1

광고배너


속보분야 뉴스입니다.

기사보기옵션

<강원소식> 정선 조양강 나룻배 '아리랑 2호' 진수

정선 조양강 나룻배 '아리랑 2호'
정선 조양강 나룻배 '아리랑 2호'
(정선=연합뉴스) 정선문화원(원장 윤형중)이 새로 건조한 전통 나룻배 '아리랑 2호'.   아리랑 2호는 9일 강원 정선군 정선읍 조양강변에서 진수식을 하고 그동안 운행했던 아리랑 1호를 대체하게 된다.   이 나룻배는 정선 5일 장날 등에 관광객을 무료로 실어 나르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14.4.8 <<정선군 제공>> byh@yna.co.kr

(정선=연합뉴스) 정선문화원은 9일 정선군 정선읍 조양강변에서 전통 나룻배 '아리랑 2호' 진수식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아리랑 2호는 2010년부터 운행했던 아리랑 1호를 대체하게 된다.

조양강을 왕복하는 이 나룻배는 5일 장날, 토·일요일, 공휴일, 관광성수기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한다.

나룻배는 정선 제2교가 준공되기 전인 1968년까지만 해도 정선읍내와 녹송마을을 연결하는 유일한 교통수단이었다.

정선문화원은 정선 제2교 건설로 사라졌던 나룻배를 옛 모습 그대로 제작해 조양강에 다시 띄웠다.

한해 평균 나룻배 이용객은 1만5천명이다.

정선군 87억 들여 정선읍에 우수 저류시설

(정선=연합뉴스) 정선군은 2015년까지 총 사업비 87억원을 들여 정선읍 시가지에 용량 8천㎥ 규모의 우수 저류시설을 설치한다고 8일 밝혔다.

정선읍 시가지는 조양강과 어천이 만나는 곳인데다 지대가 낮아 큰 비만 오면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유광택 정선군 재해예방담당은 "이 시설은 기존 펌프장과 함께 정선읍 시가지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 바기오시 대표단 태백시 방문

(태백=연합뉴스) 필리핀 바기오시 대표단이 8일 태백시를 공식 방문했다.

바기오시 대표단은 마우리오 도모간 시장, 시의원 등 12명으로 구성됐고 12일까지 태백시에 머물며 위생매립장, 매봉산 풍력단지, 365세이프타운, 철암탄광역사촌 등을 답사한다.

태백시와 바기오시는 2006년 자매도시결연으로 상호우호 방문, 연수공무원 파견 등 적극적인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삼척 콩 지역농업 특성화 사업 본격화

(삼척=연합뉴스) 삼척시는 '삼척 콩 얼굴 있는 로컬푸드형 체험상품 개발사업'이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농촌진흥청 2014년 지역농업 특성화 사업이고 미로면 고천리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상호)이 2015년까지 2년간 사업비 7억6천여만원을 들여 추진한다.

사업 내용은 생산에서 유통까지 통합관리를 통한 6차 산업화다.

재배 넓이가 760㏊에 이르는 삼척시는 생산자 전문기술 교육, 소비자 체험, 친환경 가공상품 개발 등 콩 산업을 지역 대표 치유관광상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4/08 14:57 송고

<강원소식> 정선 조양강 나룻배 '아리랑 2호' 진수기사 공유하기
트위터와페이스북

그 외 기사 모음

차 바꾸고 싶은데...내 차 팔면 얼마? 카즈광고

광고

많이 본 사진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