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카카오페이 '가입 러시'…열흘 만에 5만명 돌파(종합)

16일 시간당 최대 2천명.."가맹점 확대에 치중"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홍국기 기자 =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출시 열흘 만에 가입자 수 5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지난 5일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입자 수가 급속도로 증가해 열흘 만에 5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 15일 현대카드 등록이 가능해지면서부터 '가입 러시' 현상이 두드러졌다. 15일은 시간당 최대 1천600명, 16일은 시간당 최대 2천 명에 가까운 신규 가입자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관계자는 16일 "서비스 오픈 이후 별다른 마케팅 활동이 없었음에도 기대 이상의 가입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10월 이후 가맹점 확대가 본격화하면 가입자가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앱에 신용·체크카드와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카카오페이에 참여하기로 한 신용카드사는 BC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등 3개사다. BC카드는 서비스 출시일인 지난 5일부터, 현대카드는 15일부터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수 일 내로 동참할 예정이다.

삼성카드[029780]도 현재 자체적으로 카카오페이 보안성 검사를 진행 중이며, 자체 검사를 통과하면 카카오페이에 동참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제휴업체인 LG CNS와 함께 가맹점 늘리기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도입을 확정한 가맹점은 5대 홈쇼핑 채널을 비롯해 홈플러스, 롯데닷컴, 위메프, 교보문고, 배달의 민족, 티빙(tving), 이니스프리 등으로 이르면 10월부터 해당 모바일 사이트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gorious@yna.co.kr,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9/16 18:35 송고

광고

광고

아이키텐플러스 광고 강용구박사, ‘키’는 노력으로 더 클 수 있다.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