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국내 첫 리플코인 거래소 리플마켓코리아 오픈

▲리플마켓코리아는 제2의 비트코인으로 불리는 암호화 가상화폐인 리플코인의 국내 첫 거래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비트코인이 다자간 파일공유(P2P)를 이용한 단순 암호화 통화방식으로 운영됐다면 리플코인은 리플코인(XRP), 즉 상호 간의 송금 서비스가 가능한 방식이라고 리플마켓코리아는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리플코인은 원유 및 금과 같은 자원의 성격과 비슷해서 그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한다. 리플코인은 발행량이 한정돼 있어 달러나 유로같은 통화와 달리 새로운 통화가 발행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리플코인은 자신이 원하는 세계 각국의 통화를 선택해 지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각국의 통화를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리플코인의 장점 중 하나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리플마켓코리아 측은 "리플코인은 불법자금 세탁과 마약, 무기 거래 등에 이용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플코인은 단순히 가상화폐나 자원에 그치지 않고 실제 각국의 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구글벤처스에서 리플코인에 투자를 결정한 것도 이러한 장래성을 주목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국내 첫 리플거래소인 리플마켓코리아의 정식 사이트에서는 국내 리플코인 보급을 위한 XRP 직접 판매 서비스를 하고, 거래 활성화를 위해 수수료 수익의 50%를 환원하는 자사통화 RMK의 구입을 신청할 수 있다. 자사통화 RMK의 총 발행량은 3천RMK로 책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 리플코인의 시장가치를 이용한 다단계 판매 업체 및 피라미드 방식을 통한 고액의 투자권유가 이어지고 있다"며 "시세의 10~20배에 해당하는 판매에 대해서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플코인 구입 및 투자, 거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리플마켓코리아 홈페이지(www.Ripple-marke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11/19 11:2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