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러 극동개발장관 "한반도 경협 많을수록 안정화 기여"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 만난 류길재 통일부 장관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 만난 류길재 통일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28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류길재 통일부 장관(왼쪽)과 알렉산드르 갈루슈카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뉴스Y )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알렉산드르 갈루슈카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은 28일 최근 시범 운송이 시작된 나진-하산 프로젝트와 관련, "한반도에서 공동의 프로젝트와 합리적이고 현대적인 경제협력이 많아질수록 안정화에 대한 기여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갈루슈카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류길재 통일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나진-하산 구간 철도가 복구됐고 시범 석탄 수송이 시작됐는데, 이것이 바로 남·북·러 간의 공동 노력의 성과를 잘 보여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큰 길이 첫 걸음부터 시작된다'는 속담이 있다. 이것을 바로 첫걸음으로 볼 수 있다"며 "12월1일 시범 수송 석탄이 한국에 도착할 예정인데 이것에 대해 흡족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갈루슈카 장관은 또 "앞으로 우리가 같이 도달할 수 있는 성과가 훨씬 더 많고 잠재력이 거대하다고 확신한다"며 "같이 움직이면서 공동 번영과 상호 이해에 도달할 것을 기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류 장관은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한·러 간에 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 이런 사업이 더 발전해 남·북·러 간에 더 많은 사업이 이뤄짐으로써 동북아의 좋은 번영을 위한 사업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11/28 15:3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