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왕벚꽃·유채꽃 만발한 가시리, 농촌체험마을 10선에

유채꽃과 벚꽃 어울린 제주 녹산로
유채꽃과 벚꽃 어울린 제주 녹산로 (서귀포=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에 유채꽃과 벚꽃이 소담스럽게 피어 있다. 제주 왕벚꽃 축제와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각각 막이 올랐다. 2015.3.27. koss@yna.co.kr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도는 왕벚꽃과 유채꽃이 만발한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봄꽃 나들이 가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가시리는 마을 진입로인 왕복 2차선 10㎞ 구간에 노란 유채꽃과 제주 특산 왕벚꽃이 활짝 피는 그림 같은 드라이브 코스를 자랑하는 곳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가시리 진입로 녹산로는 조선시대 최고의 목마장이던 녹산장과 갑마장을 관통하는 길로, 가시리 주민들이 마을 10경 중 제1경으로 꼽고 있다.

가시리는 2010년부터 64억원을 들여 농촌마을종합개발을 추진, 유채꽃 단지와 조랑말체험공원, 유채꽃프라자 등을 조성했다. 2013년에는 농촌체험마을로 지정돼 목축문화를 소재로 한 갑마장길 등 트레킹 코스와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주예술가의 재능기부를 활용한 가시리밴드, 타악동아리, 똣똣한 화롯가 수다방 등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가시리문화축제도 열고 있다. 국제트레일러닝대회를 유치해 마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힘쓰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http://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h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3/27 17:4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