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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모바일 광고주 1대1 상담기능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사업자들과 간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1대1톡 기능을 모바일 검색광고에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1대1톡은 이용자와 사업자가 대화할 수 있게 한 기능으로, 사업자가 1대1톡을 설정하면 이용자는 사업자와 상품 관련 문의나 상담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검색광고에 적용된 1대1톡은 실시간 채팅 지원이 가능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한 후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된다.

검색광고 모델과 각 비즈니스에 특화된 기능을 고도화해 1대1 쇼핑톡, 1대1 예약톡 등과 같이 업종별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샵윈도 서비스에 1대1톡을 적용해 한달 만에 평균 40%의 매출을 높였고, 최근에는 1대1톡 내 주문으로만 월 1억원 매출을 기록한 매장이 나오는 등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O2O) 사례를 만든 바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에 1대1톡을 접목할 계획"이라며 "1대1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이용자들은 더 편리한 구매 경험을, 사업자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4/03 11:49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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