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한국예술원-엔트리 엔터테인먼트, 인재양성 MOU 체결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달 30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엔트리 엔터테인먼트(대표 이성모)와 예술 분야 인재 양성 활성화 및 양 기관의 연계적인 발전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예술원 학생들의 예술분야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으로 엔트리 엔터테인먼트는 학생들에게 단독 오디션 참여와 전속 계약 기회를 제공한다.

엔트리 엔터테인먼트는 영화, 음반, 매니지먼트, 드라마 기획·제작·투자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을 이끌어가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소속 연예인은 걸그룹 비비드, 개그맨 최영수, 가수 이덕진, 정인호, 패션모델 출신 배우 박재훈, 영화감독 윤남주 등이다.

엔트리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생방송 온라인 음악토크쇼 '파워쇼'에는 한국예술원 방송제작·방송연출과 재학생들이 현장 스태프로 방송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측은 "소수정예로 수업받는 방송제작·방송연출과 학생들은 타 학교에 비해 현장에서 쓰는 최신 기자재로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뛰어난 제작 및 연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 "김효공 교수(방송영상·사진 예술학부)는 KBS VJ 클럽 PD를 포함해 충무로국제영화제 개막식 연출감독·폐막식 무대감독, 서울드라마어워즈 편집 등을 맡은 바 있다"고 전했다.

김형석 한국예술원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예술문화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엔트리 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예술문화 분야의 인재양성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많은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예술원은 2016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는데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 및 실기만 본다.

한국예술원은 우선선발전형 합격시 전원 입학장학금을 지급한다.

한국예술원 홈페이지(http://ikac.kr)나 진학사, 유웨이에서 지원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02-777-6133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7/02 16:00 송고

광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