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방통위, 방문진 이사 9명 선임…KBS 이사 11명 추천

방문진 김광동 이사 등 연임…KBS 이인호 이사장 재추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에 현 이사 등 9명이 선임되고, KBS 이사 후보에 이인호 이사장 등 11명이 추천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최성준 위원장 주재로 상임위원 5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어 이 같은 KBS 이사 추천 및 방문진 임원 선임안을 의결했다.

방문진에서는 김광동·김원배 현 이사가 재선임됐고, 고영주 감사는 이사로 뽑혔다. 김광동 이사는 3연임이다.

방문진 이사장은 추후 이사회 호선으로 선출하는데, 김원배·고영주 이사 등이 거론되고 있다.

KBS 이사 후보로는 이인호 현 이사장이 다시 추천됐고, 차기환 방문진 이사도 추천을 받았다. 차기환 이사는 방문진 이사를 연임한 바 있다.

KBS 이사는 방통위가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 KBS 이사회가 호선하는 이사장에는 이인호 현 이사장의 유임이 유력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방통위는 그동안 KBS 이사 후보 추천과 방문진 이사 선임을 위한 전체회의를 3차례 열었으나 야당 측 김재홍·고삼석 위원이 ▲ 특정 후보자의 공영방송 이사 3연임 반대 ▲ 정파적 인선 나눠먹기 반대 ▲ 물의를 일으킨 인사 선임 반대 등을 요구하며 진통을 겪어왔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11명과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언론·시민단체 등도 이번 공영방송 이사 선임·추천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특정 후보의 '3연임 반대' 등을 주장해 왔다.

aupf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8/13 17:01 송고

광고
광고
아임애드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