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체기사

뉴스 홈 > 전체기사

'지드래곤과 함께 특별한 숙박'…에어비앤비 프로젝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온라인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특별한 '호스트'로 변신한다.

에어비앤비는 20일 서울 aA디자인뮤지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드래곤과 함께 하는 아시아 5개국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지드래곤은 홍대 인근에 있는 덕양 스튜디오를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시켜 5개국에서 초청한 게스트 5명이 2박 3일을 보낼 수 있는 숙소로 제공한다.

덕양 스튜디오는 지드래곤이 연습생 시절을 보낸 특별한 공간이다.

지드래곤은 게스트의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직접 도와주고 숙소를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게스트들에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장소와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구내식당에서 저녁식사도 함께한다.

지드래곤은 "에어비앤비의 호스트가 돼 기쁘고 게스트들을 만날 생각에 설렌다"며 "제가 자란 동네를 소개하고 어린 시절의 추억도 함께 나누면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준규 에어비앤비 코리아 대표는 "좀 더 가깝고 친밀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에어비앤비의 비전에 새로운 문화의 아이콘인 지드래곤이 공감하고 적극 참여해줘 기쁘다"고 전했다.

'지드래곤과 함께 특별한 숙박'…에어비앤비 프로젝트
'지드래곤과 함께 특별한 숙박'…에어비앤비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온라인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특별한 '호스트'로 변신한다. 에어비앤비는 20일 서울 aA디자인뮤지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드래곤과 함께 하는 아시아 5개국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지드래곤(왼쪽)과 이준규 에어비앤비 코리아 대표가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2015.8.20. << 에어비앤비 제공 >> photo@yna.co.kr

지드래곤과 함께 추억을 남길 행운의 주인공 5명은 한국과 중국, 홍콩, 일본, 동남아시아에서 각각 1명씩 선발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이날부터 29일까지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지드래곤의 숙소(www.airbnb.co.kr/gdragon)를 방문해 300자 이하(해당 국가 언어 기준)로 '문화적 배경이 다른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나만의 방법'에 대해 적으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1일 이뤄지며 숙박 기간은 9월 21일부터 2박 3일이다. 외국인 당첨자에게는 한국행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도 제공된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독특한 숙소를 등록하고 여행자들이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숙박 공유 서비스다.

200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90여개국 3만4천여개 도시에서 150만개의 등록 숙소를 제공하며, 누적 이용자는 5천만명에 이른다.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국내 등록 숙소는 지난해보다 140% 성장하며 1만1천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우리나라를 찾은 여행객은 18만명으로 집계됐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8/20 16:56 송고

광고
광고
아임애드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