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화이트 해커' 해킹방어대회서 '사이코'팀 대상

2015 해킹방어대회(HDCON)
2015 해킹방어대회(HDCON)촬영 허광호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실전형 화이트 해커 양성을 위한 '해킹방어대회'(HDCON)에서 '사이코'(CyKor)팀(김보겸·권혁·임정원·진용희)이 대상인 미래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미래창조과학부가 30일 밝혔다.

해킹방어대회는 실제 침해사례를 바탕으로 공격보다는 방어자 관점에서 대응능력을 겨루는 국내 대회다.

또 금상은 '코드레드'(CodeRed)와 '메우메우'팀에, 은상은 '카세크'(KaSec)와 '해크'(HACK)팀에 각각 돌아갔다.

미래부는 또 정보보호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보호 창작 공모전' 결과 동영상 부문에서 강헌경·엄태경·이민영씨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26개 팀(또는 개인)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씨 등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정보를 지키는 3가지 방법'이란 동영상 작품을 제출해 대상을 거머쥐었다.

2015 해킹방어대회(HDCON)
2015 해킹방어대회(HDCON)촬영 허광호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이날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에서 개최된 'K-ICT(정보통신기술) 시큐리티 페스티벌'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정보보호산업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이 함께 참여해 마련한 행사로, 침해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최신 보안기술을 공유하고 청년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채용 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조지프 그린 미국 팰로앨토 네크웍스 부사장은 기조강연에서 보안 위협에 유기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보안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기조강연에서 정태명 성균관대 교수는 방어에서 통제로 정보보호 전략을 수정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11/30 15:2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