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보향다원 최영기 대표, 6차산업 추진 유공 대통령상

보향다원 최영기 대표
보향다원 최영기 대표 (보성=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농업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전남 보성 보향다원의 최영기 대표에게 대통령상을 수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최 대표는 지난 8월 농림부 6차산업 우수사업자 선정심의회에서 이달의 6차산업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향다원은 보성 특산물인 녹차를 활용한 6차산업화를 추진해 성과를 내는 대표적인 경영체다. 지난해 기준 연매출은 3억5천400만원이다. 2015.12.31 <<보성군청 제공>> betty@yna.co.kr

(보성=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농업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전남 보성 보향다원의 최영기 대표에게 대통령상을 수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최 대표는 지난 8월 농림부 6차산업 우수사업자 선정심의회에서 이달의 6차산업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향다원은 보성 특산물인 녹차를 활용한 6차산업화를 추진해 성과를 내는 대표적인 경영체다. 지난해 기준 연매출은 3억5천400만원이다.

5만6천507㎡ 규모 밭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로 발효차 등의 가공품을 생산해 국내에 판매하고 수출도 한다. 차를 만드는 제다(製茶) 체험장도 운영한다.

국내 처음으로 유기인증 발효차를 개발했으며, 세계 최초로 차나무에 금콜로이드 용액을 넣어 찻잎에 금미네랄을 함유한 금녹차와 금발효차를 선보였다.

최 대표는 "농업은 생산단계인 1차산업에만 머물러서는 소득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다"며 "녹차 가공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녹차 만들기 체험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12/31 18:0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