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IE 옛 버전 지원 중단 코앞…정부, 비상대응반 가동

최신 버전인 IE 11로 업그레이드·새로운 OS 설치해야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구 버전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MS는 한국 시각으로 13일 오전 2시부터 이 회사의 각 운영체제(OS)에 대해 그 OS에서 돌아가는 최신 IE 버전에 대해서만 기술 지원과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옛 버전 IE에서는 이와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없어 각종 보안 위협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보안 위협을 막으려면 윈도7 및 윈도8 OS 이용자들은 최신 버전인 IE 11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며 윈도XP 이용자들은 보안 지원이 가능한 새로운 OS를 설치해야 한다.

지난해 하반기 기준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 현황 조사에 따르면 각 OS의 점유율은 윈도7과 윈도8이 50.34%, 윈도XP가 8.49%를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의존도가 높은 비표준 기술인 액티브X가 IE 11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사례가 종종 있어 웹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속도가 더뎠다.

이에 대해 미래부는 작년 하반기 국내 민간 분야 주요 100대 웹사이트의 IE 11 지원 현황을 조사해 대다수 웹사이트의 오류를 개선했기 때문에 IE 11로 업그레이드해도 인터넷 이용에 불편이 없다고 밝혔다.

미래부와 KISA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대응반을 가동, 악성코드를 집중 모니터링하고 전용백신을 즉시 제작·보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보호나라(http://www.boho.or.kr) 및 118센터(☎118)에서 해킹 및 악성코드에 대한 신고를 받고 사이버 보안 관련 커뮤니티와 취약점 데이터베이스(DB) 등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구형 IE 지원 중단에 따른 기술 지원은 KISA 보호나라 보안공지나 118센터, 한국MS에 문의하면 된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1/12 17:2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