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하동 농특산물 120억원 어치 베트남 수출한다

하동 녹차(연합뉴스 자료사진)
하동 녹차(연합뉴스 자료사진)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하동의 농특산물 120억 어치가 베트남으로 수출된다.

하동군은 베트남과 중국 시장 마케팅에 나선 군 해외시장개척단이 베트남 호찌민에서 현지 수입업체 4곳과 1천만 달러(120억원) 상당의 수출협약서에 서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군 농협연합사업단은 배·단감·곶감·딸기·녹차·매실농축액 ·배즙 등 8개 수출품목을 국내 수출업체를 통해 수출한다.

해외시장개척단장인 윤상기 군수는 현지 쉐라톤호텔에서 호찌민 관광협회 소속 여행사 대표 120여명을 초청해 베트남 관광객의 하동 유치를 위한 관광설명회를 열었다.

이어 현지 방송과 알프스 하동의 주요 관광명소와 하동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베트남 마케팅 배경 등을 소개하는 인터뷰도 했다.

윤 군수는 하동배 등을 취급하는 호찌민 빅마트를 찾아 현지소비자 성향과 수출가능 품목에 대한 시장조사를 벌였다.

해외시장개척단은 베트남 비보시티 종합쇼핑몰에서 하동 농특산물 특판전을 열어 하동 농산물의 우수성을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반응을 살폈다.

윤 군수 일행은 앞서 방문한 중국에서 현지 법인과 3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했다.

또 현지 관광업체와 중국 '유커(遊客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여행사 대표 관광설명회 등 투자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을 벌였다.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1/25 11:1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