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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VR'…360도 영상으로 여행상품 체험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VR(가상현실) 영상이 홈쇼핑 상품 판매에 도입된다.

GS샵은 오는 13일 '청산도-완도 2박3일 공정여행' 판매 방송에서 주요 관광지를 360도 VR 영상으로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입체적으로 영상을 보여주는 360도 VR을 통해 시청자가 화면 속 가상 세계에 직접 들어가 1인칭 시점에서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다.

GS샵은 청산도 서편제길, 범바위, 장기미해변 등 주요 관광지와 숙소를 360도 VR 영상으로 제작해 방송 중 활용한다. VR 영상은 GS샵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청산도의 자연과 풍경을 360도 모든 각도에서 촬영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VR 헤드셋 같은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상하 좌우로 움직여 실제 여행지 곳곳을 돌아보는 것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1인칭 시점으로 관광지 영상을 제작해도 TV 시청자에게는 일방적일 수밖에 없는 방송 화면 한계를 VR로 보완했다고 GS샵은 설명했다.

지자체 관광지 홍보 등에 VR을 활용하고 있으나 홈쇼핑 여행상품 판매 방송에 도입한 것은 처음이다.

GS샵은 "미래 홈쇼핑에서 VR 기술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홈쇼핑 방송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5/11 09:1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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