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北 평양 민속공원 해체 현장, 인공위성에 포착

北 평양 민속공원 해체 현장, 인공위성에 포착 (서울 구글=연합뉴스) 북한이 평양 민속공원에 대해 해체 작업을 벌이는 현장이 인공위성에 포착됐다.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 이미지 서비스인 '구글 어스'에 28일 공개된 위성사진을 보면 공원의 동쪽(붉은 네모) 대부분이 파헤쳐져 있다. 위성사진은 지난달 11일 촬영된 것이다. 2016.6.28 <위 사진 크레디트는 (구글/연합뉴스)로 표기해야 하며 뉴스보도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판매금지) 합니다.>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북한이 평양 민속공원에 대해 해체 작업을 벌이는 장면이 인공위성에 포착됐다.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 이미지 서비스인 '구글 어스'에 28일 공개된 위성사진을 보면 공원의 동쪽 대부분이 파헤쳐져 있다. 위성사진은 지난달 11일 촬영된 것이다.

그러나 한반도 모양을 본뜬 인공섬과 금강사탑 모형 등이 있는 서쪽 지역은 온전한 상태였다.

北 평양 민속공원 해체 현장, 인공위성에 포착 (서울 구글=연합뉴스) 북한이 평양 민속공원에 대해 해체 작업을 벌이는 현장이 인공위성에 포착됐다.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 이미지 서비스인 '구글 어스'에 28일 공개된 위성사진을 보면 공원의 동쪽 대부분이 파헤쳐져 있다. 위성사진은 지난달 11일 촬영된 것이다. 사진은 평양민속공원 해체 전(아래)과 후의 모습(위). 2016.6.28 <위 사진 크레디트는 (구글/연합뉴스)로 표기해야 하며 뉴스보도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판매금지) 합니다.> nkphoto@yna.co.kr

평양 민속공원은 평양 외곽 대성구역 내 고구려 시대 유적인 안학궁터 주변 부지에 200만㎡(60만평) 규모로 지난 2012년 준공된 공원으로, 주체사상탑 등 정치선전물과 20여 개의 건축물의 모형, 야외 풍속박물관 등이 설치돼 있다.

그러나 북한은 올해 들어 돌연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지시에 따라 해체 작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사정에 정통한 대북 소식통은 최근 "지난 3월 말께 북한 관광총국은 중국 내 북한 전문여행사 측에 '내부문제로 4월부터 평양 민속공원을 관광할 수 없으니 앞으로 새로운 관광일정으로 대체ㆍ변경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현재 노동당 선전선동부에선 북한 내부는 물론 해외에 활용 중인 평양 민속공원 관련 출판ㆍ홍보 선전물들을 모두 회수, 삭제하는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北 평양 민속공원 해체 현장, 인공위성에 포착 (서울 구글=연합뉴스) 북한이 평양 민속공원에 대해 해체 작업을 벌이는 현장이 인공위성에 포착됐다.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 이미지 서비스인 '구글 어스'에 28일 공개된 위성사진을 보면 공원의 동쪽(붉은 네모) 대부분이 파헤쳐져 있다. 위성사진은 지난달 11일 촬영된 것이다. 그러나 한반도 모양을 본뜬 인공섬과 금강사탑 모형 등이 있는 서쪽 지역은 온전한 상태였다. 2016.6.28 <위 사진 크레디트는 (구글/연합뉴스)로 표기해야 하며 뉴스보도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판매금지) 합니다.> nkphoto@yna.co.kr

김 위원장이 평양 민속공원 조성을 주도한 장성택의 흔적을 지우는 차원에서 이 공원의 폐쇄를 지시한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다른 대북 소식통은 "김정은은 2013년 12월 장성택을 전격 처형한 뒤 '평양 민속공원을 볼 때마다 장성택이 생각난다'며 불편한 심기를 수시로 표출해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anfour@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6/28 17:1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