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경기도미술관 10주년 특별전…'백화만발 만화방창'

도내 미술관 소장품 모아 전시·작품 제작과정도 공개

(안산=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경기도미술관이 다양한 특별전을 기획했다.

경기도미술관은 경기도에 있는 미술관의 소장품을 한데 모은 전시전 '백화만발 만화방창(百花滿發 萬化方暢)―백 개의 그림, 만 가지 이야기'를 오는 7월 7일부터 9월 18일까지 연다고 4일 밝혔다.

백화만발 만화방창 전시회 포스터

경기도에 등록된 미술관 50곳 중 39곳이 참여하며, 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경기도미술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자연으로부터 얻은 사색의 결과나 사람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다.

프랑스 아티스트 파비엥 베르쉐르(Fabien Verschaere)와 장태영 작가가 미술관 벽을 화폭 삼아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여주는 'G-Live : Fabien & Taeyoung'도 열린다.

G-Live 전시 포스터

오는 15일까지 작가들이 전시장에서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고스란히 관객들에게 노출되는 '라이브 페인팅'이 진행된다.

완결된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아닌, 전시장 전체가 작품 하나로 연결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이밖에 경기도미술관은 9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현대미술 거장 반열에 오른 1941년∼1950년에 태어난 경기도 작가 10명을 초대해 '기전본색―거장을 찾아서(가칭)' 특별전을 열 계획이다.

경기도에서 태어나거나 사는, 경기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회화, 조각, 설치 작품 등을 소개한다.

경기도미술관 관계자는 "개관 이후 누적관람객 165만명을 돌파한 경기도미술관은 현대미술의 다양한 흐름을 소개해왔다"라며 "경기도 대표 미술관으로서 다른 미술관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다양한 전시, 교육을 통해 도민과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7/05 14:1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