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스마트폰, 금요일에 가장 많이 쓴다"

[연합뉴스TV 캡처]
캐시슬라이드 분석결과…"월요일 앞둔 새벽 이용 많아"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일주일 가운데 특히 금요일에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는 6월 한 달간 이용자 활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잠금화면 해제 건수는 금요일이 평균 1억4천575만 회로 가장 많았다고 1일 밝혔다.

요일별 스마트폰 사용 분석 결과 [NBT 제공]

'캐시슬라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용자는 최신 뉴스나 광고 등의 콘텐츠 정보를 보며 잠금을 해제한 뒤에야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캐시슬라이드의 하루 평균 사용자가 약 250만 명인 점을 고려한다면 금요일에는 1인당 잠금화면을 58회 열어 스마트폰을 사용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금요일의 스마트폰 잠금화면 해제 건수는 가장 적은 사용량을 기록한 일요일(평균 1억2천738만 회)과 비교해도 약 1천800만 회 정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자정~오전 4시에 이르는 새벽 시간 사용량은 월요일이 약 1천727만 회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일요일(1천706만 회), 토요일(1천475만 회) 등의 순이었다.

한편, 대부분의 이용자는 오후 6시를 전후로 한 늦은 오후 시간대에 잠금화면 해제가 많은 편이었다.

주말은 앞둔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맛집' 정보가 관심을 끈 반면, 주말인 토요일에는 '영화', 일요일에는 '최신 뉴스'의 반응도가 높았다.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는 NBT 관계자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활용 패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중심의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8/01 09:3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