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TBN 제주교통방송 개국…첫 전파 발사

TBN 제주교통방송 개국
TBN 제주교통방송 개국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18일 오전 제주시 건입동 제주교통방송에서 열린 '도로교통공단 TBN 제주교통방송 개국식'에서 내빈들이 첫 전파 발사를 위한 버튼을 누르고 있다. 2016.8.18 jihopark@yna.co.kr
도 전역 맞춤형 교통·항공·재난정보 제공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도 실정에 맞는 교통정보를 신속, 정확히 제공하는 TBN 제주교통방송이 18일 개국, 첫 전파를 발사했다.

TBN 제주교통방송은 이날 오전 제주시 관덕로 임시 방송국에서 개국식을 열고, 주파수 제주시 FM 105.5MHz 서귀포시 105.9MHz를 통해 도내 교통정보는 물론 항공·재난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을 시작했다.

이날 개국식에는 원희룡 제주지사와 강창일 국회의원,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이재열 제주지방경찰청장 등이 참가, 개국을 축하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제주에 정말 필요한 방송이 너무나 늦게 개국했다. 제주에서는 교통정보가 곧 관광정보이자 지역주민의 생활·경제정보이기도 하다"며 "도민과 관광객에게 실속있고 안정적인 교통정보를 이어주는 안내천사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TBN 제주교통방송은 제주 전역의 상습정체지역 개선을 위한 종합 교통뉴스를 비롯해 도내 교통통신원이 전하는 현장중심의 실시간 정보 제공, 해양 안전, 관광객을 위한 외국어 방송 등 제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송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념사 하는 신용선 이사장
기념사 하는 신용선 이사장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18일 오전 제주시 관덕로 제주교통방송 임시방송국에서 열린 '도로교통공단 TBN 제주교통방송 개국식'에서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16.8.18 jihopark@yna.co.kr

또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선진교통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혁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TBN 제주교통방송은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 강원, 전주, 울산, 창원, 경북에 이어 11번째로 문을 열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2014년 8월 28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교통방송국 설립 허가를 받았다.

2018년 제주시 아라동 부지 5천18㎡에 신청사를 건립할 예정이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8/18 11:5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