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판교∼여주 간 경강선 복선전철 개통행사…24일 개통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식'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식' (서울=연합뉴스)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오후 경기 여주역에서 열린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연합뉴스]
성남·광주·이천·여주 57㎞ 구간· 11개 역 운행

(여주=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도 성남 판교에서 광주, 이천을 지나 여주까지 이어지는 경강선 판교∼여주 간 복선전철이 오는 24일 개통한다.

개통을 하루 앞둔 23일 오후 경기 여주시 여주역에서 강호인 국토교통부장관과 국회의원, 지역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철도시시설공단 주관으로 개통행사가 열렸다.

경강선은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57㎞ 노선으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등 4개 지방자치단체에 걸쳐 있다. 정차역은 경기 광주, 곤지암, 이천 등 11개 역이다.

전 구간에 4량 편성의 전동열차가 운행되며, 배차간격은 구간에 따라 출퇴근시간대 15∼20분, 주간 시간대 20∼24분이다.

하루 운행횟수는 평일 최대 118회, 휴일 97회다.

경강선 개통으로 기존에 자동차로 2시간 가량 걸리던 판교∼여주 구간을 48분 만에 갈 수 있어, 162만명에 달하는 수도권 동남부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판교역과 이매역에는 신분당선과 분당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환승 통로가 설치돼 서울 강남과 분당지역을 오가기가 한층 빠르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경강선이 지나가는 광주와 이천, 여주 등 각 지자체는 역과 버스터미널을 연계하는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209개 노선의 운행경로를 개편해 이용객의 환승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9/23 17:2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