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일본인 91.6% "중국에 대한 인상 안 좋다"

일본에 대한 중국인의 인상은 3년 연속 개선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중국에 대한 일본인의 인식은 악화하는 반면 중국인이 일본에 지니는 이미지는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아사히(朝日)신문에 따르면 일본 비영리단체 언론NPO 등이 중국인과 일본인을 상대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중국의 인상이 좋지 않다고 답한 일본인의 비율은 91.6%로 1년 전 조사 때보다 2.8% 포인트 늘었다.

반면 중국인을 상대로 한 조사에서 일본의 인상이 나쁘다는 답변은 1년 전보다 1.6% 포인트 감소한 76.7%였다.

일본의 인상이 좋지 않다고 답한 중국인의 비율은 3년 연속 감소했다.

상대 국가의 인상이 좋지 않은 이유로 일본인은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 주변의 "일본 영해나 영공"을 중국이 침범한다는 것(64.6%)을 가장 많이 꼽았다.

중국인은 일본이 중국 침략의 역사를 제대로 사죄·반성하지 않는다(63.6%)는 답변이 많았다.

중국의 인상이 좋다고 답한 일본인은 8%로 작년보다 2.6% 포인트 줄었고 일본의 인상이 좋다고 답한 중국인은 27.1%로 0.3% 포인트 증가했다.

일본인은 유학생 등 민간 교류 증가를, 중국인은 일본인이 예의가 있고 매너를 중시한다는 것 등을 각각 상대국의 인상이 좋은 주요 이유로 선택했다.

이번 조사는 만 18세 이상의 일본인 1천 명, 중국인 1천587명을 상대로 올해 8∼9월 실시됐다.

센카쿠 열도 영유권 다투는 중국과 일본(CG)
센카쿠 열도 영유권 다투는 중국과 일본(CG)[연합뉴스TV 제공]

sewon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9/24 20:3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