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광주를 '미디어 아트' 도시로…홀로그램관 등 6개 공간 '윤곽'

지역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12월 1일부터 시범운영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광주문화재단이 '유네스코 미디어어트 창의도시' 구축을 위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홀로그램 전용관 을 운영하는 등 6개의 특화공간을 운영한다.

광주문화재단은 홀로그램 전용관 등 6개 미디어아트 기반시설의 시범운영을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홀로그램 전용관
홀로그램 전용관(광주=연합뉴스) 광주문화재단이 '미디어아트 관광레저 기반구축 사업'으로 선보인 홀로그램 전용관.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5층에 들어선 홀로그램 전용관은 2PM, 원더걸스 등 인기 K-POP 콘서트 영상은 물론,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눈앞에서 실제로 보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는 입체교육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2016.11.30 [광주문화재단 제공=연합뉴스]
minu21@yna.co.kr

광주문화재단은 국비 10억원, 시비 10억원 등 20억원을 투입해 '미디어아트 관광·레저 기반구축 사업'을 벌여 홀로그램 전용관, 미디어놀이터, 홀로그램 파사드,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미디어 338, 디지털 갤러리 등 6개 미디어아트 기반시설을 구축했다.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5층에 들어선 홀로그램 전용관은 2PM, 원더걸스 등 인기 K-POP 콘서트 영상은 물론,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눈앞에서 실제로 보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는 입체교육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에 있는 미디어 놀이터는 미디어기술과 미디어아트를 쉽게 체득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장이다.

12월 1일부터 인터파크에서 홀로그램 전용관과 미디어 놀이터 예매가 가능하며, 내년 3월 1일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디지털 갤러리 등 전시, 아카이브, 시민참여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디지털 갤러리는 광주에서 활동하는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작가노트와 영상작품과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의 홍보 영상도 볼 수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 옥상에 설치된 홀로그램 파사드는 광주의 역사와 정신을 상징하는 횃불이 야간을 밝히며 희망찬 도시 이미지를 담을 예정이다.

미디어아트 아카이브와 미디어338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에 단장을 마쳤다.

미디어아트 아카이브에는 '광주 미디어아트 연대기展'이 상설 전시될 예정이며 미디어338은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작가들이 마련한 '1층 사람들'이 선보인다.

광주문화재단은 6개의 미디어아트 공간을 시작으로 AMT센터(Art&Media Technology Center)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공원 앞 주차장 부지에 들어설 AMT센터는 미디어아트 산책길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퍼포먼스 극장, 미디어아트 연구센터, 아카이브실, 미디어아트 창작산업 센터, 창작스튜디오와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minu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1/30 15:4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