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지방 인사혁신 경진대회서 충북도 최우수, 청주시 우수(종합)

(청주=연합뉴스) 변우열·심규석 기자 = 충북도와 청주시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6 지방인사혁신대상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방인사혁신대상 경진대회는 지자체의 인사혁신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열렸다.

행자부는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 234곳을 대상으로 인사 제도를 심사해 우수한 자치단체 11곳(광역 자치단체 6곳, 기초자치단체 5곳)을 선발했고 이날 사례 발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단체를 뽑았다.

충북도는 이날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인사 운영 기본방향 공개, 정기·수시 인사 원칙·기준 사전예고, 권역별 인사상담제, 도-시·군 1대 1 인사교류를 통한 부단체장 인사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출산·육아를 고려한 인사상 우대 및 시간선택제 전환 확대, 실적가점제 개선 등 다양한 특수시책에 대한 좋은 평가도 이어졌다.

도 관계자는 "공직사회 경쟁력을 높이고 열심히 일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영충호(영남·충청·호남) 시대의 리더 충북에 걸맞는 인사혁신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이날 '실효성 있는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인사혁신 선도'를 주제로 디딤돌 학교, 단계별 업그레이드 맞춤형 교육, 창조기획 아카데미, 장기 국외 교육훈련제도 등을 소개했다.

또 글쓰기, 스피치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원포인트 레슨을 하는 창조기획 아카데미와 미국·유럽 등 선진국에서 1년간 장기교육을 하는 국외 교육훈련제도를 시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열호 청주시 인사담당관은 "청주가 중부권 핵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직사회의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다양한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인사도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1/30 17:0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