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공연예술경영상 대상에 안호상 국립극장장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회장 박인건)는 제9회 공연예술경영상 대상(김용현상) 수상자로 안호상 국립중앙극장장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2008년 제정된 공연예술경영상은 국내 공연예술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는 공연예술경영인과 예술가들에게 주는 상이다.

안 극장장은 2012년 '시즌제'를 도입, 체계적인 기획·제작·홍보로 전통공연예술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협회는 "안 극장장은 기존 공연 제작·마케팅 방식을 과감히 접고 시즌제를 추진, 제작극장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수한 작품을 대거 제작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관객층을 끌어들이고 국내외에 전통예술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데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올해의 공연예술가상'은 성시연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술단장 겸 상임지휘자에게 돌아갔다.

국내 국·공립 오케스트라 최초 여성 예술단장·상임지휘자인 성 단장은 2014년 취임 후 뛰어난 기획력과 통솔력으로 경기필의 역량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협회는 평가했다.

이밖에 '젊은 공연기획자상'은 신동호 군포문화재단 공연기획팀 차장이, '공연예술공로상'은 이명아 부산아트매니지먼트 대표가 받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9일 서초구 SCC홀(옛 DS홀)에서 열린다. 협회는 이날 시상식에서 지난 10월 별세한 강석흥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명예회장 측에 추모패를 전달한다.

안호상 국립극장장
안호상 국립극장장[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제공=연합뉴스]
성시연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성시연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제공=연합뉴스]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1 21:1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