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안전처 장관 "서문시장 화재 특별재난지역 수준 우선 지원"

박인용, '서문시장 화재대책은'
박인용, '서문시장 화재대책은'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이 2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대구 서문시장 화재대책 관련 당정협의에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박 장관(오른쪽부터),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송언석 기획재정부 2차관.
당정 협의회…특별교부세 지원,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등도 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배영경 기자 =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2일 대구 서문시장 대형 화재와 관련, "특별재난지역 지정 결정 전에라도 그와 같은 수준의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 협의회에 참석, "피해 조사가 되면 그 결과와 자체 해결 능력 등을 고려해 특별재난지역 선포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및 경영안정자금 응급 지원과 함께 피해시설 철거 및 복구를 위한 인력지원, 상인들을 위한 임시 시장 마련 지원, 성금 모금을 통한 위로금 지급 등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누리당, '서문시장 화대 대책 논의'
새누리당, '서문시장 화대 대책 논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왼쪽)가 2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대구 서문시장 화재대책 관련 당정협의에서 김광림 정책위의장(오른쪽), 조원진 최고위원과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도 "특별교부세를 적극 지원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겠다"면서 "지방세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새마을금고 대출금 만기 연장 등을 통한 서민금융 지원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점포당 7천만원 한도로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동시에 신용보증재단 보증율 완화, 미소금융 운영자금 지원 등을 통해 시장 상인들의 생업 재기를 지원하겠다"면서 "이밖에 각종 세금과 공과금을 유예하거나 감면하고, 장기적인 대책으로 화재 발생 요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국민이 이렇게 속수무책으로 좌절에 빠져있을 때 가장 빠른 시일 내에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해서 손을 잡아줄 때 국민이 위안을 얻고 희망을 찾는다"며 조속한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당정 협의회에는 새누리당에서 이 대표와 조원진 최고위원, 김광림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서 관계부처 장관과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08:3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