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게시판> 남부발전, 노후주택 개선사업 준공식

▲ 한국남부발전은 'KOSPO 에너지 DREAM' 활동의 하나로 추진한 부산 남구 에너지 빈곤층 19가구에 대한 주거개선활동을 마치고 1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남부발전, 노후주택 개선 활동
남부발전, 노후주택 개선 활동남부발전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에너지드림 주거개선활동 준공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발전 제공=연합뉴스]

'KOSPO 에너지 DREAM'은 남부발전의 독자적 사회공헌 전략이다. 에너지 DREAM(주거환경개선), 희망 DREAM(교육), 나눠 DREAM(지역사회기여)으로 구성돼 있다.

남부발전은 2013년 본사 부산 이전 후 본사 이전지(부산 남구)를 중심으로 2014년 3가구, 2015년 13가구의 주거개선을 지원했다.

올해는 부산 남구청 추천을 받은 19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가 시공을 맡았고, 가구별 생활현황과 상태 등을 고려해 방수, 도배, 장판, 단열 등 전반적인 개보수 활동을 시행했다.

남부발전, NSC 채용 우수사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NCS는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남부발전은 능력중심 채용과 함께 일·학습 병행제 등 기관 특성에 맞는 직무능력 중심 인사관리 운영으로 더욱 발전된 NCS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08:5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