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제스로 컴튼의 '벙커 트릴로지' 6일 국내 초연

원작 연출가 컴튼 3일 방한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제스로 컴튼 프로덕션의 대표작인 '벙커 트릴로지'가 6일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초연한다.

영국 연극계에서 '천재 콤비'로 불리는 극작가 제이미 윌크스와 연출가 제스로 컴튼이 만든 작품으로, 제1차 세계대전 참호를 배경으로 아서왕 전설, 아가멤논, 맥베스 등 고전 작품 3편을 재해석한 이야기로 진행되는 옴니버스 극이다.

아서왕 전설을 변형한 첫번째 편 '모르가나'는 아서, 랜슬롯, 가웨인 등 원탁의 기사들의 이름을 별명으로 가진 젊은 영국 청년들이 벙커에서 겪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독일군의 폭격 속에 심신이 지쳐가던 중 가웨인이 무인지대에서 만난 여자 이야기에 세명의 감정이 엇갈리는 상황을 세밀하게 묘사한다.

두번째 에피소드 '아가멤논'은 고대 그리스 비극작가 아이스킬로스의 동명 작품을 모티브로 한다.

영국군과 독일군이 대치 중인 최전방 전선을 배경으로 영국인 부인 크리스틴을 둔 독일군 알베르토가 저격수로 전쟁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마지막 편 '맥베스'는 점점 길어지는 제1차 세계대전 속 전쟁의 피와 광기로 얼룩진 참호에 갇힌 맥베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재해석한 이 에피소드는 맥베스가 환청과 죄의식, 욕망에 잠식당하는 극한의 상황을 실감 나게 전한다.

이석준, 박훈, 오종혁, 신성민, 이승원, 임철수, 김지현, 정연 등 배우들이 국내에서 초연하는 '벙커 트릴로지'의 무대를 꾸민다.

원작의 연출가인 제스로 컴튼이 국내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3일 방한해 언론 홍보와 관객과의 대화에 나선다.

연극 '벙커 트릴로지' 포스터
연극 '벙커 트릴로지' 포스터

pseudoj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10:2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