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MAMA, 시상식에서 소통의 장으로 혁신"

CJ E&M, 홍콩 시상식 앞두고 포럼 개최…국내 라이브쇼 최초 AR 도입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아티스트와 세계 음악 팬,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혁신하겠습니다."

CJ E&M은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열리는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시상식에 '커넥션(Connection)'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소통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신형관 CJ E&M 음악콘텐츠부문 부문장은 이날 시상식에 앞서 열린 '크리에이터스 포럼(Creators' Forum)'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올해 MAMA 시상식은 그동안 엠넷이 축적한 노하우가 총 집약된 역대 최고급 무대를 보여줄 것"이라며 "기술과 감성이 하나 된 무대, 가상과 현실을 잇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 부문장은 "MAMA를 위해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아티스트와 음악 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했을 때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 올해 처음으로 크리에이터스 포럼을 신설했다"며 "매년 진화하고 있는 MAMA의 위상에 맞게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문화, 상생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스 포럼에는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퀸시 존스와 중국 대표 음원사이트 QQ뮤직의 앤디 응 본부장, 워너 뮤직의 캘빈 웡 부사장 등이 연설을 한다.

신형관 CJ E&M 음악콘텐츠부문 부문장
신형관 CJ E&M 음악콘텐츠부문 부문장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신형관 CJ E&M 음악콘텐츠부문 부문장은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열리는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시상식에 앞서 포럼 연설자로 나서 "올해 MAMA 시상식은 그동안 엠넷이 축적한 노하우가 총 집약된 역대급 무대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신 부문장은 "MAMA를 위해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아티스트와 음악 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했을 때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 올해 처음으로 크리에이터스 포럼을 신설했다"며 "매년 진화하고 있는 MAMA의 위상에 맞게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문화, 상생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연장 1층에 마련된 공동 전시관에서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중소기업 동반진출 컨벤션·수출상담회'가 진행됐다.

64개 중소기업이 중화권 바이어를 상대로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현지 관객에게 신상품을 선보였다.

201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화장품 제조·유통회사 랭키스의 강경화 대표는 "2012년 수출상담회 때 현장 구매와 면담을 했던 바이어들의 자료 요청이 이어지는 등 반응이 좋았다"며 "MAMA와 연계한 수출상담회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참가한 스킨케어 제품 제조업체 두연 관계자는 "MAMA와 같은 큰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상담회는 브랜드를 알릴 좋은 기회"라며 "MAMA는 단순 기업 간 거래(B2B) 행사가 아니라 전시까지 겸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 해외 고객을 직접 만나기 용이하다"고 말했다.

K팝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세정이 수출상담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현장에서 참가 기업들의 제품 브랜드 홍보 등 지원 활동을 했다.

세정은 중화권 매체 대상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에는 K팝뿐만 아니라 훌륭한 생활용품과 뷰티 제품이 많이 존재한다"며 "한국 중소기업 제품을 최대한 빨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MAMA는 전 세계에서 참여한 온라인 투표수가 7천8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확인했다.

올해 MAMA 무대에서는 그간 국내 라이브 무대에서 구현되지 못했던 증강현실(AR)이 도입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는 엑소(EXO)와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세븐틴, 트와이스, I.O.I, 위즈 칼리파, 갈란트 등 20여 명의 국내외 가수가 공연에 나선다.

2016 MAMA 중소기업 동반진출 수출상담회
2016 MAMA 중소기업 동반진출 수출상담회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2일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시상식이 열리는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의 1층 공동 전시관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중소기업 동반진출 컨벤션·수출상담회'가 진행됐다.

2016 MAMA 중기 동반진출 수출상담회 홍보대사 아이오아이 세정
2016 MAMA 중기 동반진출 수출상담회 홍보대사 아이오아이 세정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2일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시상식이 열리는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의 1층 공동 전시관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중소기업 동반진출 컨벤션·수출상담회'가 진행됐다.
사진은 수출상담회 홍보대사인 아이오아이 세정(가운데)이 행사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13:0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