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 AsiaNet > 홍콩 주재 해외 특파원, 광둥 혁신의 비결 소개 행사에 참여

홍콩 주재 해외 특파원, 광둥 혁신의 비결 소개 행사에 참여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5598

(홍콩, 중국 2016년 12월 1일 AsiaNet=연합뉴스) “어떤 특정 기술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까? 광둥이 어느 영역에서 전문가가 되었으면 합니까? 그것이 당신에게 중요합니까?” 로이터 통신사의 Tara Joseph은 광둥 성의 최고위 과학 및 기술 관료에게 한 번에 3가지 질문을 했다. 그녀는 광둥 성의 혁신 비결을 밝히고자 개최된 오찬 행사에 참가한 80명이 넘는 해외 매체(로이터, 블룸버그, 뉴욕 타임스 및 Finanz und Wirtschaft) 특파원 중 한 명이다.

광둥의 혁신 추진에 초점을 맞춘 오찬 행사는 수요일 오후 홍콩 해외특파원클럽(Foreign Correspondents' Club, FCC)에서 열렸다. 이번에 세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해외 언론을 대상으로 광둥의 최신 사회 및 경제 발전에 대해 브리핑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광둥 성 과학기술부장 Huang Ningsheng 교수는 오늘 행사에서 연설하면서, Tara의 질문에 “네,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답했다. 그는 현재 광둥이 첨단 제조, 생명과학과 건강 및 정보통신기술(ICT) 같은 부문에서 역량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그는 “혁신을 촉진하는 목적은 사회경제 발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대중에 혜택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연설에서 “2016년 광둥은 GDP 중 2.58%를 R&D에 투자할 예정”이라면서 “이는 혁신 위주 국가(지역)의 R&D 투자 수준에 맞먹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수치가 전년 대비 0.01% 증가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 광둥 성의 R&D 투자 증가를 낙관했다.

홍콩 PRC 외무부 위원회실이 주재한 오찬 행사는 광둥 성 정보실, 광둥 성 외무실, 광둥 성 홍콩&마카오실 및 광둥 성 과학기술부가 공동 개최했다.

최근 광둥 성은 중앙 정부의 결정에 따라 전례 없는 결단력과 집중력으로 혁신을 통한 개발 촉진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CPC 광둥 위원회와 광둥 성 정부는 혁신 중심 발전을 핵심 전략이자 전반적인 출발점으로 삼고, 이에 대한 정책, 자본, 기술, 인적자원, 플랫폼 측면에서 조화로운 노력을 기울이며, 혁신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는 측면에서 실질적인 결실을 거뒀다.

자료 제공: Information Office of Guangdong Provincial Government of China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13:0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