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위기에 강한 여성'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개막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성공한 여성 리더들이 부산에 모여 경험을 공유하고 차세대 여성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이 2일 오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글로벌 여성리더포럼(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대회장인 노찬용 학교법인 성심학원 영산대학교 이사장이 개막인사를 하고 있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 ㈜리컨벤션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위기에 강한 여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이틀간 열린다.

여성리더 그룹, 차세대 리더 그룹, 국내 외국계 여성 임원·대표, 여대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엄마이면서 직장인인 워킹맘에 대한 해법을 논의하고 글로벌 여성 리더의 삶과 성공 이야기, 값진 경험 등을 공유한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은 2014년 부산에서 개최된 한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축하 부대행사로 열린 이후 매년 12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 행사이다.

올해는 'Design Your Dreams'이라는 주제로 에세이를 공모하고 우수 대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 수여한다.

또 평소 입지 않는 옷, 가방,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을 기증해 판매 수익 100%를 장학금 마련에 사용하는 자선 바자(행복 벼룩시장)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부산여성개발원과 공동으로 마련한 '글로벌 여성 미래인재포럼'도 동시에 열렸다.

이번 미래인재포럼은 '글로벌 기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주제로 부·울·경 지역 여대생과 예비직장인들의 경력 개발에 도움되는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여성 리더를 꿈꾸는 여대생의 사회 진출을 지원한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15:4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