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MAMA 베스트 제작자상 방시혁·프로듀서상 블랙아이드필승

미국 프로듀서 퀸시 존스·팀발랜드, 특별상 수상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K팝 그룹 방탄소년단 등을 키운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2일 홍콩 스카이시티 메리어트 호텔 콘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전문부문 시상식에서 베스트 제작자상을 받았다.

베스트 프로듀서상은 트와이스의 히트곡 '우아하게'와 '치어 업'(Cheer up)을 작업한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이 차지했다.

특별상인 베스트 인터내셔널 프로듀서는 미국의 스타 프로듀서인 팀발랜드가, 가치공로상은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 출신인 퀸시 존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비주얼&아트디렉터에는 샤이니, 엑소 등의 비주얼 디렉팅에 참여한 민희진이 선정됐으며 베스트 엔지니어와 베스트 공연기획자에는 일본의 다나카 히로노부와 마사히로 히다카가 각각 선정됐다. 베스트 안무가는 태국 유명 안무가 제이. 다(J.Da)에게 돌아갔다.

전문부문 시상식은 아시아 최대 음악시상식인 MAMA가 가수 외에 음악산업 발전에 기술, 예술적으로 기여한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작년 음향과 연출, 제작 등 3개 부문을 대상으로 시작돼 올해 7개 부문으로 확대됐다.

지난 1년간 음반과 콘텐츠, 공연 제작에 참여한 음악산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아시아 6개국의 음악 관련 협회 관계자와 평론가, 기자, 프로듀서 등 16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전문분야 시상식장에는 약 400여명의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MAMA 시상식 본 행사는 저녁 7시부터 홍콩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MAMA 본 행사 참가 가수들은 이날 오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국 힙합스타 위즈 칼리파와 협업 무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싱어송라이터 딘은 함께 공연하고 싶은 뮤지션을 묻는 말에 "위즈 칼리파라는 래퍼와 같이 공연을 하면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무대가 될 것 같다"고 밝혔고 함께 회견장 무대에 오른 그룹 블락비의 지코도 위즈 칼리파의 무대를 굉장히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룹 세븐틴과 래퍼 비와이도 위즈 칼리파와 콜라보레이션을 원한다고 밝혔다.

MAMA 무대에 설 가수들이 한목소리로 위즈 칼리파와의 협업 공연을 원한다고 밝힌 것은 최근 힙합 대세로 떠오른 스타가 MAMA 무대에 오르는 것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걸그룹 여자친구는 지코와 협업 공연에 대한 희망을 내비쳤다.

여자친구는 이날 본 행사에서 선보일 지코와 딘, 크러쉬의 이날 협업 공연과 비와이와 유아인의 협업 공연에 대한 기대감도 피력했다.

가수 기자회견에는 에릭남과 태민, 몬스타엑스, NCT, 갓세븐도 참석해 멋진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MAMA 베스트 제작자상 방시혁·프로듀서상 블랙아이드필승
MAMA 베스트 제작자상 방시혁·프로듀서상 블랙아이드필승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K팝 그룹 방탄소년단 등을 키운 방시혁(사진 위 왼쪽)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2일 홍콩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전문부문 시상식에서 베스트 프로듀서상을 받았다.
베스트 프로듀서 상은 트와이스의 히트곡 '우아하게'와 '치어 업'(Cheer up)을 작업한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위 오른쪽)이 차지했다. [주최측 제공]
2016 MAMA 기자회견하는 지코, 크러쉬, 딘
2016 MAMA 기자회견하는 지코, 크러쉬, 딘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 참가한 가수들이 일제히 미국 힙합스타 위즈 칼리파와 협업 무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본 행사 전 기자회견하는 지코(사진 왼쪽부터)와 크러쉬, 딘.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2 18:4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