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 PRNewswire > 2017 C&D 샤먼 국제마라톤대회, 에티오피아 선수들이 탑 3에 들어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샤먼, 중국 2017년 1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Xiamen SMG Sports Limited가 독점 주관하는 2017 C&D 샤먼 국제마라톤대회가 이달 2일 현지시각 오전 8시에 샤먼 국제회의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에는 31개 국가와 지역에서 특별 초청을 받은 25명의 선수와 30,000명의 마라토너가 모이면서, 유례없는 참가선수 구성을 보였다. 이들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 중 하나인 Huandao Road를 달렸다. 올해는 남녀 부문 모두에서 에티오피아 선수들이 탑 3에 들었다.

올해 대회에서 인기를 끈 Lemi Berhanu가 2시간 8분 27초를 기록하며, 예상대로 남자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부문에서는 Meseret Mengistu Biru가 2시간 25분 58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부문에서 우승한 Lemi Berhanu는 2016년 보스턴 마라톤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고, 2016년 올림픽 대회에서 13위를 기록했다. 2014년에 처음으로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그는 단 2년 만에 세계 최고의 마라톤 선수 중 한 명이 됐다. 대회가 끝난 후, 그는 인터뷰에서 “샤먼은 아름다운 도시다. 이토록 좋은 날에 마라톤을 뛰게 돼 가슴이 떨린다”면서 “대회 조직위가 보내준 초청장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다만 날씨가 더워 내 기록이 영향을 받은 점이 아쉽다”고 소감을 말했다.

여자 부문에서 우승한 Meseret Mengistu Biru는 2015 파리 마라톤대회와 2016 베이징 마라톤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대회가 끝난 후, 그녀는 인터뷰에서 “우승을 차지해 무척 기쁘다. 샤먼 시와 대회 조직위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대회 후반부에 더운 날씨 때문에 개인 신기록을 경신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출처: Xiamen SMG Sports Limited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1/05 10:5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