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SM엔터테인먼트, CES서 연예콘텐츠+인공지능 브랜드 '위드' 공개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장현구 특파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소비자가전전시회) 2017에서 SM 소속 스타 연예인과 콘텐츠를 인공지능(AI)과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디바이스 브랜드 'Wyth(위드)'를 공개했다.

SM은 이번 행사를 위해 샌즈 엑스포 2층에 '셀러브러티와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주제로 단독 전시관을 열었다.

SM은 이날 소녀시대, 엑소 등 가수들의 콘텐츠를 결합한 '위드 AI 어시스턴트'를 시연했다.

AI 스피커 형태에서는 슈퍼주니어-M 헨리의 목소리가 나와 상황에 맞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했다.

소녀시대 티파니는 화면에 등장해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하고 시연자와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부르는 식의 AI 서비스를 선보여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고 SM 측은 전했다.

이날 선보인 제품은 핵심 기능만 넣어 제작한 기본 모델로 앞으로 기술적인 부분을 개선해야겠지만, SM은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유명 스타와 AI의 결합을 구현해 AI 시대를 맞이해 새 비전을 제시한 것에 의미를 뒀다.

CES 참석한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그룹 총괄사장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ES 참석한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그룹 총괄사장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ES서 위드 AI 어시스턴트 시연 장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ES서 위드 AI 어시스턴트 시연 장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1/06 15:2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