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네이버, 기초과학 지식 콘텐츠에 4년간 100억원 투자

화학·생물학·수학 등 12개 학회와 협약…온라인 백과 집필 지원

네이버 본사 로고(자료)
네이버 본사 로고(자료)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네이버는 물리학·수학·생물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콘텐츠에 4년 동안 100억원을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대한화학회, 한국물리학회, 대한수학회, 한국통합생물학회, 한국식물학회 등 국내 12개 학회와 협약을 맺고 네이버 지식 백과의 과학 표제어 1만5천여개에 대한 해설 집필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지원금을 제휴 학회에 지급하고 집필진 섭외와 원고료 배분 등은 학회 측이 맡는 형태로 지원이 이뤄진다.

네이버는 전문가들이 직접 백과 항목을 편집·관리할 수 있는 전용 인터넷 작성 도구를 제공해 집필의 편의성을 높인다.

특히 이 도구는 특정 글을 독자들이 얼마나 보고 어떤 의견을 줬는지 등의 데이터도 제공해 효율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금의 일부를 사진·오디오·동영상 등 과학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구매하는 데도 쓴다.

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네이버 지식 백과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논문 등 학술 저작에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지식백과를 담당하고 있는 네이버 김선옥 리더는 "2015년부터 대한수학회와의 제휴를 통해 '수학백과'를 제작해 제공해보니 기초 학문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전문가와 이용자가 직접 소통하면서 콘텐츠가 생산되고 업데이트되는 플랫폼(서비스 공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3/21 11:3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