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강원 학생 감성디자인 교실 대체로 '만족'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낡은 옹벽 아래 자전거 거치대가 덩그렇게 놓여 있던 강원 홍천중학교.

이 학교는 지난해 노후화된 옹벽을 화강석으로 마감하고, 합성 목재로 펜스를 설치해 후미진 공간을 산뜻하게 바꿨다.

감성디자인 사업을 통해 바뀐 홍천중학교 교실.
감성디자인 사업을 통해 바뀐 홍천중학교 교실.

자전거 거치대는 옮기고, 수성 페인트로 칠했던 교실 벽은 편백과 목제 흡음재 등으로 인테리어를 했다.

학생들은 "좋은 환경과 시설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좋다"고 반겼다.

강원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감성디자인 교실사업과 학교폭력 예방디자인 사업에 대해 청소년들이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교육청이 감성디자인 교실사업이 추진된 도내 13개교의 학생과 교직원 1천216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만족도는 83.92점을 받았다.

또 공사 중 수업대책과 관련된 만족도도 82.33점이 나왔다.

다만 사용자의 의견 수렴과 반영 부분에서는 78.98점을, 사업 인식도에 대해서도 79.04점을 각각 줘 학생과 교사 의견을 좀 더 수렴하고, 사업 취지를 널리 알릴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는 지난해 11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 설문 문항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감성 디자인 사업을 통해 바뀐 남원주중학교.
감성 디자인 사업을 통해 바뀐 남원주중학교.

강원교육청은 올해도 화천 간동중학교 등 12개교에 98억원을 투자해 청소년 감성디자인 교실사업과 학교폭력 예방디자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 교육청이 2015∼2018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폭력예방디자인, 건축 디자인, 색채 미술치료 분야의 외부 전문가 등이 참가해 낡고 칙칙한 학교 공간을 심리적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곳으로 바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송선호 시설과장은 "학교 공간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고려해 최적의 교육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수준 높은 시설공사로 선진국형 학교 시설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dm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3/21 18: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