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검찰, 박 전 대통령 약 7시간째 조사…저녁식사 후 재개

조사실 옆 휴게실에서 죽으로 저녁식사 예정

[박근혜 소환] 조사실 향하는 박근혜
[박근혜 소환] 조사실 향하는 박근혜(서울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뇌물수수 등 13가지 혐의를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7.3.21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검찰이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소환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21일 7시간 가까이 조사하고 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이하 특수본) 이날 오후에 박 전 대통령을 약 4시간 25분간 조사한 후 이날 오후5시 35분께 저녁 식사를 위해 잠시 조사를 중단했다. 박 전 대통령은 경호실 측이 준비한 죽을 먹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사는 식사 후 계속된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 35분께부터 박 전 대통령을 조사했다.

오전에 약 2시간 30분간 조사한 후 점심을 위해 약 1시간 5분간 휴식하고 오후 1시 10분께 조사를 재개했다.

검찰은 오후에 조사 중간에 박 전 대통령이 두 차례의 짧은 휴식을 취하도록 했으며 저녁 식사 전까지 누적 조사 시간은 약 6시간 55분(휴식 시간 일부 포함)에 달했다.

검찰 관계자는 "특이 사항 없이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은 저녁 식사 후 심야까지 조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검찰의 신문이 종료하고 피의자 신문 조서 작성이 완료되면 박 전 대통령은 내용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고서 서명 날인한 후 서울 삼성동 자택으로 귀가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소환] 검찰 포토라인 선 박근혜
[박근혜 소환] 검찰 포토라인 선 박근혜(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7.3.21
ryousanta@yna.co.kr

sewon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3/21 17:5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