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블랙박스에 찍혔다" 농협 총기강도 공개 수배…현상금 1천만원(종합)

피해액 1천563만원…용의자 타고 도주한 자전거 뒷바퀴에 흙받기 부착

경산 자인농협 강도사건
경산 자인농협 강도사건(경산=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0일 오후 총기 강도사건이 발생한 경북 경산시 자인농협 하남지점으로 경찰이 현장감식을 하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2017.4.20

(경산=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지난 20일 경북 경산에서 발생한 자인농협 강도사건 피해액이 1천563만원으로 나타났다.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21일 "자인농협 하남지점이 정산한 결과 피해액이 1천563만원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애초 농협과 경찰은 피해 금액을 2천만∼3천만원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밤새 용의자를 추적했으나 찾지 못하자 21일 오전 신고보상금을 최고 300만원에서 1천만원으로 올렸다.

또 용의자가 탄 자전거 사진을 함께 넣은 새 수배 전단을 공개했다.

경찰은 이 자전거 뒷바퀴 상단에 흙받기가 있다고 밝혔다.

앞서 20일 오전 11시 56분께 경산시 남산면 자인농협 하남지점에서 한 복면강도가 직원 3명을 위협해 현금 약 2천만원을 빼앗아 달아났다.

그는 이 과정에서 들고 있던 권총으로 총알 1발을 발사했다. 다친 사람은 없다.

용의자가 범행 후에 자전거를 타고 도주하는 모습이 농협 밖에 있는 자동차 블랙박스에 찍혀 있었다.

경찰은 농협 안에 있던 폐쇄회로(CC)TV에 찍힌 영상을 바탕으로 20일 오후에 175∼180㎝ 키에 파란색 방한 마스크를 착용한 용의자를 공개 수배한 바 있다.

용의자는 챙 모자를 썼고 상·하의 등산복을 입었으며 검은색 천 가방을 소지했다.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CCTV 분석에 주력하고 동원 가능한 경찰력을 모두 투입해 조기에 검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 수배 전단
새 수배 전단

sds1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4/21 10:0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