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리뷰] 어른이 더 좋아할 애니 '보스 베이비'

[정주원의 무비부비☆] ‘보스 베이비’ 구구가가 궁둥이 어택 [https://youtu.be/klgDnbiN-sE]

(서울=연합뉴스) 정주원 기자 = 3D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는 동생에게 관심을 빼앗길까 불안해하던 소년의 성장 스토리입니다.

귀여운 그림체와 반전 유머 덕분에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주인공인 '팀'은 상상력이 가장 풍부하다는 7살 소년입니다. 어느 날 부모님이 팀의 동생이라며 갓난아이를 데려오자 팀은 기겁합니다. 점점 부모의 애정과 관심이 아기에게로 옮겨간다는 생각에 화도 내보지만, 부모님은 모든 것이 아주 자연스러운 과정인 것처럼 팀의 불안을 눈치채지 못합니다.

그런데 아기에게는 수상한 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일명 '보스 베이비'는 수트를 입고 서류가방을 들고 다니는 데다가 부모 몰래 50대 기업 임원의 목소리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다가 팀에게 들킵니다.

알고 보니 보스 베이비는 아기들을 세상에 내보내는 천상의 회사, '베이비 주식회사'의 간부였습니다. 인간들이 갈수록 출산보다 애완견을 선호하게 되면서 위기를 맞은 회사를 구하기 위해 비밀 임무를 수행 중이었습니다. 팀은 그가 임무를 마치고 빨리 집에서 사라지도록 전략적인 공조를 시작합니다.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글로벌 흥행작 '마다가스카' 시리즈 세 편과 스핀오프 '마다가스카의 펭귄'을 연출한 톰 맥그라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극 중 아기들의 걸음걸이와 손동작에서도 '마다가스카의 펭귄'이 연상됩니다. 인물들의 표정과 시선 처리도 섬세하게 표현됐습니다.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애니 '보스 베이비'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부드러운 색감 외에 매력 요소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그중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반전과 공감의 무한 반복입니다.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들은 유난히 반전 코드에 강한 것 같습니다. '슈렉' 같은 경우도 선남선녀만 등장하던 동화에 추하고 매력적인 주인공을 등장시켰었죠.

이번 '보스 베이비' 같은 경우는 순진무구한 아기의 탈을 쓴 철혈 기업인이 등장합니다. 반짝이는 눈망울로 형인 팀이 난생처음 들어볼 만큼 모멸적인 말투로 하대합니다. 시니컬한 미국식 농담 하나하나가 성인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합니다.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반전 묘미 못지않게 공감 코드의 효과도 강력했습니다.

유년기에는 누구나 부모의 사랑을 빼앗길까 한 번쯤 불안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보스 베이비'는 어느 문화권에서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소재인 것 같습니다. '부모의 사랑은 모두에게 돌아갈 정도로 충분하다'라는 이상적인 가족애가 강조됩니다.

다만 옥에 티는 라스베이거스 장면부터 펼쳐지는 클라이맥스입니다. 페이스가 빨라지면서 관객이 스토리를 놓치고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만한 구멍들이 생겨버린 것 같습니다.

한 편, 소년이 공상하는 장면 속 영상미가 정말 화려합니다. 애니메이션만이 표현할 수 있는 자유로운 색과 질감, 그리고 역동성의 하모니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97분이었습니다. 5월 3일 개봉.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 포스터 [CJ엔터테인먼트 제공]

jw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4/21 19:2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