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미국 변호사 자격 국내 취득 교육 'FCSL-ABR', 여름 수강생 모집

▲ 미국 변호사 응시자격 국내 취득 교육 프로그램 'FCSL'이 'SUMMER TERM'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FCSL(Florida Coastal School of Law)은 미국 ABA(미국변호사협회)의 인가를 받은 로스쿨로, 미국법 학점 취득(Certificate) 과정이다.

현지 FCSL 교수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며, 미국 워싱턴 DC에서 요구하는 자격 요건에 맞춰 FCSL을 통해 국내에서 미국법 최소 26학점 취득 시 미국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2017년 미국 법률 시장 전면 개방으로 미국 변호사도 국내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되면서, 변호사의 꿈을 이루려는 일반 직장인이나 활동 범위를 넓히려는 국내 기업 법무팀 직원 등 많은 이들이 미국 변호사에 더욱 관심이 있는 상황에서 해당 프로그램은 큰 관심을 받는 상황이다.

여름 학기에 입학하면 겨울 학기에 수료를, 겨울 학기에 입학하면 여름 학기에 수료가 가능한 1년 순환 주기의 교육 과정으로 여름(5월∼8월)에는 16학점, 겨울(12월∼1월)에 10학점으로 총 26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서, 짧은 기간에 미국법의 중요한 핵심 과목들을 압축해서 배울 수 있고, 등록금은 1 Credit 당 800달러로 최소화했다.

FCSL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국내 법학사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방송통신대 또는 사이버 법대 과정 동시 이수가 가능하므로 비법학사도 입학이 가능해 미국법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FCSL 관계자는 "미국 변호사는 한-EU, 한-미 FTA 체결과 발효로 법률 시장이 개방되며 더욱 많은 수요가 필요하게 될 것"이라며 "신입생들에게는 한국어선행학습 과정과 바 시험 학습 과정의 혜택도 제공하고, 한 번 학기에 등록하면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에 필요한 학습 지도, 강의, 교재, 시험 준비 등의 관리를 받게 된다"고 전했다.

FCSL 여름 학기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이 접수 기간을 놓쳤다면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추가 모집에 접수하면 된다. 원서 배부 및 접수는 KRFCSL 공식 홈페이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자세한 사항은 KRFCS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4/21 13:4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