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대전소식] 대전북부소방서 김기철 소방장 'KBS 119상' 본상

대전북부소방서 김기철 소방장
대전북부소방서 김기철 소방장[대전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북부소방서에서 구조대원으로 활동하는 김기철(44)소방장이 21일 서울 KBS 본관 공개홀에서 진행된 제22회 KBS 119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받았다.

김 소방장은 1997년 9월 소방공무원에 임용, 20년 2개월 동안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 출동해 697명의 인원을 구조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교육 교관으로도 활동하고 소방 활동에 필요한 각종 장비 개발, 인명구조 전문자격 취득, 언어 및 청각장애자와 소통을 위한 수화교육을 이수하는 등 구조업무 향상에 노력했다.

100회 이상 헌혈을 한 사람에게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하는 명예장유공자에도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소방위로 1계급 특별승진했다.

대전시 '동 복지 허브화 민관협력 콘퍼런스'

동 복지 허브화 민관협력 콘퍼런스
동 복지 허브화 민관협력 콘퍼런스[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1일 대전효문화진흥원 대강당에서 대전시 사회복지관협회, 노인복지관 협회, 장애인복지관 협회, 대전복지재단과 공동으로 '동 복지 허브화, 복지관과 마을을 잇다'를 주제로 민관협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복지관 협회 회원 기관장, 박희진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장, 각계 전문가, 공공 및 민간복지기관 종사자들이 참석해 '대전시 동 복지 허브화 운영 및 민관협력 추진방안', '주민조직 중심기관으로서 지역복지관의 역할 강화 방안' 등의 발표와 토론을 듣고 복지 분야 민관협력 활성화 의견을 개진했다.

동 복지 허브화는 동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기관이 협력해 주민에게 좀 더 다가가는 복지를 구현하고자 하는 동 복지기능 강화 정책이다.

시는 올해 5개 구 64개 동에 동 복지 허브화를 추진하고 내년까지 79개 모든 동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4/21 16:2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