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2017 일본 유학·취업 박람회 20∼21일 코엑스서 개최

▲ 사단법인 한일협회는 일본의 교육기관과 기업을 한국으로 초청해 유학과 취업을 주제로 하는 일본 유학·취업 박람회를 오는 20∼21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의 청년 학생들이 일본에 유학하고 일본에서 취업하는 일은 한일 양국의 인적 교류에 크게 이바지하는 동시에 실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결과를 안겨준다는 취지에서 한일협회는 지난해부터 이 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일본으로부터 50여 개의 대학, 대학원, 전문학교, 고등학교, 일본어학교를 초청하여 일본어 연수에서부터 고등학교 및 고등교육기관으로의 유학에 관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한다.

세미나를 통해 일본유학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장학금 정보, 생활 정보, 수속 정보, 워킹홀리데이 정보 등 일본 유학에 관한 모든 정보를 망라하여 제공하는 박람회를 지향한다.

각 교육기관은 일본에서 어학공부를 비롯하여 전문학교, 대학 등에서 기술, 기능을 배우거나 인문지식, 국제업무에 관한 전공을 하면 일본에서 취업이 용이하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취업 분야에서는 23개 기업의 50명 채용 규모와, 이것과는 별도로 200명 규모의 '매칭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사전에 또는 당일 박람회 현장에서 이력서를 접수하고 면접을 하며 필요로 하는 구인 활동을 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 내 일본계 기업도 참가하여 구인 활동을 하는데 다양한 직종, 직무 해당자를 채용하는 모집요강을 발표하여 박람회 사이트에 게재하고 있다.

매칭 프로그램은 호텔, 여관, 면세점 분야 및 IT분야로 나누어 각각 100명씩 행사장에서 이력서를 받아서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구직자가 희망하는 일본 회사를 물색하여 취업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한일협회 관계자는 "한일 양국 간에 정치 외교적으로 마찰이 있는 시기이지만 학생들의 일본 유학과 취업에 대한 열의는 매우 높아 보인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 행사에 더 많은 방문객이 예상된다"고 소개했다.

박람회는 입장료 무료이며 출입이 자유롭고 한일 통역원이 배석하므로 누구나 쉽게 상담이 가능하다.

박람회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일본유학·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5/18 10:1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