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지역 대선 공약 추진역량 결집"…대전시장-구청장 간담회

대전시장-구청장 간담회
대전시장-구청장 간담회[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새 정부 출범 후 지역 대선 공약 추진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대전시장-구청장 간담회가 19일 열렸다.

시는 이날 오후 6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시장과 시내 5개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공약사업 역량 결집을 위한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는 새 정부 출범 후 지역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공약사업 실행방안을 시·구정 책임자들이 선제 대응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손 맞잡은 권선택(오른쪽 세번째)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들
손 맞잡은 권선택(오른쪽 세번째)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들[대전시 제공=연합뉴스]

시·구청장들은 대선 이후 지역 화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외계층 지원과 내수활성화에 노력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 주요 현안사업 정상 추진과 주민 불편사항 해소에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공약으로 채택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 '국립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대전의료원 설립', 대전교도소와 월평동 화상경마장 이전 등 4개 분야 9개 사업이 국정과제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또 과거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능 중 정책 분야 담당을 위해 신설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동향을 주시하고, 공약사업이 조기에 추진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범시민 지역공약이행협의체와 전담조직을 구성하기로 했다.

지역 국회의원, 관계기관과도 긴밀히 연계하는 등 지역 역량을 결집하는 데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권 시장은 "새 정부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국가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국정 로드맵 마련에 빠른 움직임을 보인다"며 "시가 제안한 공약사업이 국정과제로 구체화하도록 시와 구, 시민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5/19 18:3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