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신기사

뉴스 홈 > 최신기사

[AsiaNet] Gree: ‘일대일로’ 따라 호감 받는 ‘메이드 인 차이나’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8640

(광저우, 중국 2017년 5월 19일 AsiaNet=연합뉴스) 오늘 막을 내린 제121회 캔톤 페어에서 Gree가 다양한 지능형 가정용 전자기기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모두 Gree의 독자적인 연구개발의 결과물이며, 인간-기계 대화나 지능형 제어 같은 핵심 기술이 매우 인상적이다. 파키스탄에서 온 Rizwan Bartz는 “Gree 제품의 품질과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는 Gree의 핵심 기술 덕분에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에 대한 믿음이 커졌다”고 말했다.

1991년에 작은 공장 ‘Gree’가 세워졌고, 이후 Gree는 시간과 시장의 테스트를 통과하며 국제적으로 높은 입지를 확보한 상장기업으로 서서히 발전했다.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통합한 가정용 전자기기 대기업 Gree의 연간 수익은 100억 위안이 넘는다.

역사적으로 볼 때 Gree는 가정용 에어컨의 생산과 판매 측면에서 화려한 역사를 자랑한다. Gree는 22년 연속 중국 에어컨 산업에서 1위를 기록했고, 12년 연속 세계 1위를 기록했다. 현재 Gree는 이 위대한 시대에 나온 ‘일대일로’ 프로젝트라는 기회를 잡아 우수한 성능으로 국제 시장을 개발 및 심화하고 있다. 2017년 1분기 Gree의 자체 브랜드 ‘Gree’의 해외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30% 증가했다.

주하이에 있는 Gree Electric Appliances Inc. 사장 Dong Mingzhu는 “중요한 점은 ‘일대일로’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가 중국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된다는 것”이라며 “사람들은 ‘메이드 인 차이나’라고 하면 저렴한 가격에 낮은 품질을 떠올리지만, 앞으로 ‘일대일로’ 프로젝트가 중국이 생산하는 양질의 제품을 세계적으로 홍보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Gree는 20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Gree’ 제품은 16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 Gree는 ‘메이드 인 차이나’의 강력한 기술과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시장 외에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 입찰에서도 세계 주요 브랜드를 꺾고 다양한 입찰을 수주했다. Gree는 대형 다기능 엔터테인먼트 센터인 소치 몰(Sochi Mall)에 중앙식 냉난방 장비를 공급할 업체로 선정됐다. 소치 몰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지원하는 중요한 상업 시설이며, ‘유럽의 3대 주요 쇼핑센터’ 중 하나다. 넓은 면적, 조밀한 인구 및 높은 부하를 특징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센터의 경우, 냉난방 시스템이 에너지를 절감하고, 높은 안정성을 보여야 한다. 날씨가 나쁜 국가와 지역의 경우 중앙식 냉난방은 더욱 다양한 날씨 조건에 따라 조정이 가능해야 한다. Gree의 고정 속도 원심냉동기는 특허 확산기 기술과 미세기압 오일회수 기술을 바탕으로 에어컨의 운영 범위를 크게 확장시키며, 특별한 기후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냉난방을 지원한다. Gree는 러시아에 환경친화적인 에너지 절감 제품을 공급한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Gree는 수많은 국제 프로젝트를 통해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의 힘과 호감 이미지를 전 세계에 증명했다. 그중 일부를 소개하면,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의 주요 경기장과 지원 프로젝트, 월드컵 직원을 위한 사무실 건물, 경기와 훈련을 위한 Sinaba 경기장, 2015년 밀라노 세계 엑스포의 중국관 등이 있다.

Gree가 판매한 제품은 낮은 수리비, 높은 안정성, 에너지 절감 및 세련된 외양 등을 통해 이들 지역에서 Gree의 최신 라이브 광고와 마찬가지로 의도치 않게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Gree는 양질의 제품들을 통해 수많은 대리점과 소비자들의 유치하고,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우호적인 중국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해외에서 좋은 명성을 얻고 있다.

Dong Mingzhu 대표는 “핵심 기술에 통달해야만 기업이 대담해질 수 있고, 국가는 위엄을 갖출 수 있다”며 “기업가는 국가의 위엄을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가 운영하는 기업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Gree는 15개의 ‘첨단 국제’ 기술과 27,487건의 특허 신청 건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10,975건은 발명 특허 신청 건이다. 또한, 20개 부문에서 400개 시리즈 12,700개 이상의 제품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Gree는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내부 기술은 물론 제품 외양도 크게 중시한다. Gree는 기존 에어컨 시장 점유율을 다지기 위해 운영 범위를 확장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Gree는 또한 모든 분야에서 산업 변혁을 가속화 하며, 스마트 홈 및 지능형 제조를 주로 개발하고 있다. Gree는 자사의 다각화된 지능형 개발을 도모하는 동시에 ‘메이드 인 차이나’ 생산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고자 독자적인 혁신이라는 핵심 원칙도 고수한다.

Dong Mingzhu 대표는 “세계의 사랑을 받는 메이드 인 차이나. 이것은 하나의 책임이자 과업이라 생각한다”라며 “자사는 해외 시장 개발만을 목표로 한 적이 한 번도 없으며, 양질의 제품과 고급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 제조업체로서 확장하고, 앞장서 왔다. 궁극적으로 Gree 브랜드는 국제적으로 더 큰 매력을 발산하며 전 세계에 그만의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Gree Electric Appliances Inc. of Zhuhai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5/20 16:4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