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 최초…부산 영화체험박물관 내달 4일 개관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전국 최초의 체험형 영화박물관인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다음 달 정식 개관을 앞두고 30일 오후 4시 개관식을 한다.

개관식은 부산 중구 동광동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제막행사, 시설투어, 리셉션 등으로 진행된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2008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 임대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지정된 이후 개관까지 10년이 걸렸다.

지난 3월 말 시설준공을 마치고 3개월간의 개관 준비를 거쳐 7월 4일 정식 개관한다.

시설은 사업시행자인 부산영화박물관이 20년간 위탁 관리한다.

콘텐츠 운영은 지난 2월 원중기업과 씨에이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운영사로 선정돼 앞으로 5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1만원, 학생 7천원이다. 부산시민은 30% 할인혜택을 준다.

시설은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지하층은 주차장과 수장고가 있고 지상에는 영상홀, 강의실, 사무공간, 기획전시실, 피규어전시실, 상설전시관 등이 들어선다.

상설전시관인 지상 3, 4층에는 부산극장의 역사(극장태동기∼복합상영관시대), 영화역사터널(영화기술의 발달사), 판타스틱 시네마(영화장르), 랭킹 시네마(영화기록), 시네마 아카데미 광장, 거장의 연구실 등이 조성된다.

최신 영상기술 체험공간과 축제의 계단, 축제의 거리, 영화놀이동산, 어린이 영화마을 등 체험시설도 갖췄다.

부산시 관계자는 29일 "영화체험박물관을 사랑받는 문화시설로 발전시키고 영화도시 부산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시설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6/29 08:1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