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글로벌사이버대, 해운대백병원서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지원 사업으로 진행하는 '감정노동 힐링365 온국민 참여캠페인'을 오는 17일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캠페인은 '대한민국 감사온도 1도를 올려라'를 슬로건으로 오는 10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국민에게 육체노동뿐만 아니라 감정노동의 의미, 정신적 스트레스의 위험성을 알림으로써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개선을 하고, 동시에 뇌교육 셀프 심신힐링법을 전달함으로써 스트레스 관리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병원 의료진에게 감사편지 쓰기, 어깨 힐링 핸즈, SNS 인증샷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화 온도 1도 내리고, 감사온도 1도 올리기' 문구가 적힌 부채를 병원 방문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글로벌사이버대 교직원들과 해운대백병원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한다.

주관기관인 글로벌사이버대는 2015년 안전보건공단 지원 서울대병원 공동연구를 통해 감정노동자들의 정신건강,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셀프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해당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 플로스원에 게재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은 지난 5월 31일 한양대병원을 시작으로 도시철도 9호선, 충북대병원 등 오프라인 캠페인을 활발히 펼쳐가고 있다.

'감정노동 힐링365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아임쏘리 강남구' 주연을 맡아 연기를 펼친 배우 박선호가 위촉됐으며, 라이징스타 김민석, 드라마 도깨비 간신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병철, 그룹 투포케이(24K) 등 다수의 연예인의 릴레이 응원 영상이 잇따르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12 16:2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