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책과 함께 캠핑을' 파주시 별난독서캠핑장 21일 문연다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한 '별난독서캠핑장'을 21일 개장한다.

파주시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파주시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법원읍 금곡리에 있는 별난독서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한 캠핑장이다.

시는 2015년 경기도 공공캠핑장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3억원, 시비 3억원 등 총 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12월 캠핑장을 조성했다.

그동안 개장준비와 함께 시범운영을 해왔으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21일 운영에 들어간다.

캠핑장에는 23개의 캠핑사이트를 비롯해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33면) 등 캠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사이트마다 의자와 테이블, 전기시설이 마련돼 있고 운동장은 잔디밭으로 조성됐다.

별난독서캠핑장이란 이름에 맞게 캠핑장 한 편에는 숲속도서관을 마련해 캠핑객은 언제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특히 다음 달부터 주말마다 '북 콘서트'와 함께 책갈피 만들기, 엽서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달 진행되는 행사와 캠핑장 예약은 별난독서캠핑장 홈페이지(www.pajubookcam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핑장 내 5천400여권의 책을 보유한 금곡작은도서관은 화∼금요일 오후 3시∼9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8일 "별난독서캠핑장은 단순한 캠핑시설이 아닌 독서 문화공간의 기능도 함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18 11:2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